※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UO Launchpad - 남은 이야기

/Software/UO Launchpad :: 2010. 2. 19. 17:14

UO Launchpad - 남은 이야기

  • UO Launchpad 이름의 유래?
    UO Launchpad의 이름은 U3 Smart Drive에서 사용하는 U3 Launchpad의 이름을 따왔습니다.
    물론 생긴 모양도 U3 Launchpad의 모양과 같고요.
    앞에 UO는 USB OFFICE의 약자입니다.
     
  • UO Launchpad의 크기가 76 x 71인 이유?
    UO Launchpad는 http://cafe.naver.com/usboffice/3672에 있는 로고를 사용합니다.
    이 그림 중에서 로고로 사용할 부분을 잘라냈는데, 그 크기가 76 x 71이어서 그림에 맞춰 크기를 정했습니다.
    76 x 71이 보통(기준) 크기로, 1.5배인 것이 "크게"이고 1.5배 작은 것이 "작게"입니다.
     
  • 버전 번호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현재는 1 버전이고, 소수점 아래 숫자는 그저 업데이트 횟수를 나타내는 번호일 뿐입니다.
    뒤에 있는 알파벳은 해당 버전의 심각한 문제를 수정한 버그 수정판을 표시하는 거고요.
    기능이 크게 바뀌지 않는 한 계속해서 1 버전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1.99까지 나온다면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봐야겠군요.
     
  • 한 번 업데이트를 하면 짧은 기간에 여러 번 업데이트를 하는데?
    대부분의 업데이트는 버그 수정을 위한 업데이트입니다.
    보통 한 기능을 만들 때, "어떤 설정(1)을 하고 어떻게 실행하면(2) 어떻게 작동(3)한다."라고 생각을 하죠.
    다 만들고 난 다음에, 혼자서 테스트할 때는 무의식적으로 그 과정(1-2-3)을 그대로 따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순서가 바뀌거나 중간에 다른 과정이 끼어드는 경우를 생각해내지 못할 때가 잦습니다. USB OFFICE의 운영자이신 싸나이님께서 테스트를 도와주시지만, 두 사람만의 힘으로는 버그를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단 만든 버전을 게시판에 올리고 다른 사용자들이 버그를 발견해주면 그때마다 조금씩 수정하게 됩니다.
    모든 사용자가 베타테스터가 되고, 모든 버전이 베타 버전이 되는 셈입니다.
    그렇게 몇 차례 수정이 끝나고 오류가 잡히면 그때야 정식 버전(?)이 되는 거죠.
     
  • 상대경로 사용하는 것 불편하지 않나요?
    초기 버전에서는 프로그램이나 내 폴더 경로에서 절대경로를 사용하였습니다.
    절대경로에서 드라이브 문자만 UO Launchpad가 있는 곳의 문자로 변경하는 방식이었죠.
    나중에, 초보자용 패키지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이 방식을 상대경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패키지를 내려받아 아무 곳에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UOLaunchpad.exe의 위치를 바꾸면 모든 설정을 다시 해야 하지만, 환경변수를 사용해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