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CCleaner, Recuva, Defraggler, Speccy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CCleaner, Recuva, Defraggler, Speccy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CCleaner 업데이트 자동으로 하기, CCleaner AutoUpdater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2010.11.09 업데이트
- CCleaner 계속 업데이트 되는 문제 : 버전 표시 방식에 오류가 있었는데 수정하였습니다.
- 64비트 운영체제에서 CCleaner64.exe 실행 (recuva, defraggler, speecy도 마찬가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PiriformCCleaner(Crap Cleaner, 씨클리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Cleaner의 필요없는 파일 제거, 레지스트리 정리, 시스템 복원 파일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 프로그램 추가 제거 등 기능도 만족스럽기 때문이죠. 이지클린이나 클릭투트윅보다 마음에 더 들더라고요.

이 프로그램 때문에 PiriformRecuva, Defraggler, Speccy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비교적 자주되는 것에 비해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없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자동업데이트는 새로운 버전이 있는지 홈페이지에 접속시켜주는 기능밖에 없어요.

CCleaner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시켜준다는 CCAuto Updater이라는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이건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을 다 지우고, 새로운 버전의 CCleaner만 설치하네요. 제가 추가로 넣은 파일들 (Winapp2.ini나 ccleaner.ini 등 기타 관련 파일들)이 모두 없어집니다.

그래서 CCleaner.exe만 업데이트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봤습니다.

 

Piriform AutoUpdater 사용법

첨부된 파일을 내려받아 CCleaner가 설치된 폴더에 압축을 풀어놓습니다. (ccleaner.exe와 Pirifrom Autoupdater.exe, 7-zip32.dll 가 같은 폴더에 있어야 합니다.)

CCleaner 자동으로 업데이트

Pirifrom Autoupdater.exe를 실행시키면 업데이트를 하고 CCleaner.exe를 실행시켜주고 종료됩니다.

 

작동 순서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lorer)를 안보이게 실행시켜서 Piriform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CCleaner의 최신버전 정보를 가져옵니다.
  2. 최신 버전과 현재 설치된 버전을 비교하고 업데이트 되었으면 최신 버전을 내려받아 압축을 풉니다.
    업데이트가 없으면 이 과정은 생략합니다.
    CCleaner 자동으로 업데이트
  3. 업데이트가 끝나면 CCleaner를 실행시키고 AutoUpdater.exe를 종료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내려받는 최신 버전은 포터블(Portable) 버전입니다. 설치 버전이나 슬림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사용하셔도 됩니다. 설치 버전이나 슬림 버전, 포터블 버전 모두 파일은 같고 단순히 배포형태만 다르니까요.

 

Defraggler, Recuva, Speccy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Piriform의 다른 프로그램 역시 같은 원리로 작동하고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CCleaner와 마찬가지로 첨부된 파일을 각 프로그램의 폴더에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Speccy는 다른 세 프로그램과 버전 표시 방식이 다르네요. 나중에 다른 프로그램의 버전 표시방법으로 바뀔 것 같아서 그냥 뒀습니다. 2010.11.09일에 수정되었습니다.

 

관련글

CCleaner 업데이트 자동으로 하기, CCleaner AutoUpdater
시작프로그램 정리,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하기
CCleaner에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기록 삭제하기
Portable CCleaner 사용으로 컴퓨터 사용흔적 최소화하기
시스템 복원 기능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