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iso파일 실행 프로그램 데몬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사용법

/Software/기타 :: 2010. 12. 21. 13:56

iso파일 실행 프로그램 데몬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사용법

iso 파일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iso 파일 확장자가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고요.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한 두 번 사용해보면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은 데몬(Daemon) 이나 시디 스페이스, 알콜같은 가상 CD/DVD 프로그램입니다. 그 외에 일부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iso 파일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위키피디아에 나온 디스크 이미지에 대한 설명인데요. iso 파일은 이 디스크 이미지의 한 종류입니다.

디스크 이미지(Disk image)는 기록 미디어 안에 있는 내용이 저장된 파일을 가리킨다. 이러한 디스크 이미지는 일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 파일을 풀듯이 풀 수도 있으며, 별도의 가상 CD/DVD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마치 실제 CD/DVD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처럼 에뮬레이트하는 데 쓸 수도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드라이브에서 사용하는 것을 마운트라고 한다. 플로피 디스크 이미지의 경우 램 디스크를 사용할 수도 있다.

iso 파일 실행하기 첫 번째 - 압축 프로그램 이용

iso 파일을 실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겁니다. 알집이나 빵집, 7-zip, Winrar 등 대부분의 압축 프로그램에서는 iso 파일을 지원합니다. 그러니까 그냥 zip 압축 파일을 사용하는 것처럼 iso 파일도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폴더에 파일이 들어 있고, 그 안에서 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iso 파일 실행하기 - 압축 프로그램으로 압축 해제

iso 파일 실행하기 두 번째 - 데몬 툴즈(Daemon Tools) 다운로드, 설치와 이용 방법

데몬 툴즈는 가상 CD/DVD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iso 파일을 일반 CD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를 내려받습니다.

데몬 툴즈 라이트(Daemon Tools Lite) 다운로드

iso 파일 실행하기 - 데몬 툴즈 다운로드


내려받은 데몬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합니다.

설치 마법사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몬 툴즈 설치 - 설치 마법사


라이센스 동의서에서 역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몬 툴즈 설치 - 라이센스 동의서


라이센스 종류에서는 아래에 있는 무료 라이센스를 선택합니다. 무료 라이센스라고 해도 데몬을 사용하는 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데몬 툴즈 설치 - 라이센스 종류 선택


설치 항목에서는 제일 위에 두 개 "Daemon Tools Lite 코어 파일 (필요함)", "SPTD", "시작 메뉴 바로 가기"만 선택하면 됩니다. 다른 항목은 필요하시면 체크해서 설치하세요.

데몬 툴즈 설치 - 설치 항목 선택


Daemon 팀 지원에서는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바꾸고 싶으면 체크를 바꾸기 싫으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데몬 툴즈 설치 - 데몬 툴즈 팀 지원


데몬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고요.

데몬 툴즈 설치 - 설치 위치 선택


이제 SPTD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입니다. 데몬 설치에 꼭 필요한 과정이며 취소할 수 없습니다.

데몬 툴즈 설치 - SPTD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시스템을 재부팅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재부팅을 해주세요.

데몬 툴즈 설치 - 설치 종료, 재부팅


재부팅이 끝나면 화면 오른쪽 아래 트레이에 하얀색 동그라미에 번개 표시가 된 아이콘이 생깁니다.

데몬 툴즈 사용 - 트레이 아이콘


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가상 장치" - "장치 0: 미디어 없음" - "이미지 삽입"을 선택하세요.

데몬 툴즈 사용 - 이미지 삽입


파일 선택 창이 열리면 실행하고 싶은 iso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이미지 삽입이 다 되면 "내 컴퓨터"에 새로운 CD-Rom 드라이브가 생기고 그 안에 선택했던 파일이 표시됩니다. 이제 보통 시디를 삽입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시디롬 드라이브 안의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데몬 툴즈 사용 - 만들어진 가상 드라이브


또는, 트레이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등록정보 - 통합 탭에서 아래처럼 설정하면, 윈도우 탐색기에서 iso 파일에 더블클릭하여 iso 파일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데몬 툴즈 사용 - iso 확장자


사용을 다 한 후에는 다시 트레이의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가상 장치" - "장치 0: OOOOO" - "이미지 꺼내기"를 해서 이미지를 빼내세요.

데몬 툴즈 사용 - 이미지 꺼내기


데몬 툴을 설치하면 윈도우 시작할 때 함께 실행됩니다. 컴퓨터와 함께 실행되는 것이 싫은 분들은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등록정보 - 일반 탭에서 "자동 시작"에 체크를 해제하고 사용하세요.

데몬 툴즈 사용 - 자동 시작 해제

관련글

한글문서(HWP)를 PDF 파일로 바꾸기.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PDF 뷰어 다운로드 - 가볍고 빠른 포터블 pdf뷰어 Sumatra PDF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