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인터넷 광고 차단, 광고창 차단하기 - 센스부족을 대신할 brhttpd

/Software/기타 :: 2011. 1. 4. 12:41

인터넷 광고 차단, 광고창 차단하기 - 센스부족을 대신할 brhttpd

인터넷 광고, 광고창 차단하기 두 번째입니다. 인터넷 광고 차단하는 방법 첫 번째(호스트(hosts) 파일로 뉴스, 포털 사이트 광고 걸러내기)에서는 hosts 파일과 센스부족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광고 차단하려고 사용했던 센스부족을 대체할 수 있는 brhttpd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광고 차단하는 기본적인 내용은 호스트(hosts) 파일로 뉴스, 포털 사이트 광고 걸러내기와 같습니다. 센스부족 대신 brhttpd를 사용하는 것만 다릅니다.

brhttpd센스부족과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센스부족을 사용할 때의 불편한 점 몇 가지를 개선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brhttpd 개발자도 센스부족의 원리를 그대로 적용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brhttpd를 이용한 인터넷 광고 차단방법

먼저 아래 hosts 파일을 내려받아서, C:\Windows\system32\driver\etc에 저장하세요. 확장자없이 그냥 hosts 파일입니다.

brhttpd 페이지에서 brhttpd 1.1을 내려받아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풉니다. 그리고 시작 - 실행 - 찾아보기 버튼으로 brhttpd.exe를 선택하고 뒤에 /i를 입력,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광고창 차단 - brhttpd 설치


검은색 창이 번쩍하고 나타났다가 사리지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겁니다. hosts파일과 brhttpd를 설치한 후에 브라우저를 새로 열면 광고가 사라진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삭제 방법은 brhttpd 쉽게 삭제하기을 참고하세요.

아래 그림은 광고 차단하기 전, hosts 파일만 사용했을 때, hosts 파일과 brhttpd를 함께 사용했을 때의 화면을 순서대로 캡쳐한 겁니다.

광고 차단하기 - 광고 차단 전


광고 차단하기 - hosts 파일 적용 후


광고 차단하기 - brhttpd 설치


brhttpd가 센스부족보다 좋은 점

brhttpd 개발자가 센스부족 대신에 brhttpd를 만든 이유(한글 메뉴, 보이지 않는 윈도우 생성)는 사실 일반 사용자에게는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따라서 센스부족을 사용할 때 특별한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센스부족보다 brhttpd를 추천하는 이유는 포트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개 광고 주소 서버를 일반적인 웹 주소형태지만 간혹가다 포트 주소와 결합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센스부족에서는 "웹 페이지 탐색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여 주줍니다. 센스부족을 설치하지 않는 것과 같은 거죠. 하지만, brhttpd는 포트를 지정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광고 서버와 마찬가지로 빈 페이지를 표시해좁니다.

  http:ad.domain.com http://ad.domain.com:8080
센스부족 광고 차단, 빈 페이지 광고 차단, 페이지 탐색 오류 메시지
brhttpd 광고 차단, 빈 페이지 광고 차단, 빈 페이지
관련글

호스트(hosts) 파일로 뉴스, 포털 사이트 광고 걸러내기
brhttpd 쉽게 삭제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