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한글뷰어, 한글뷰어 다운로드, hwp 뷰어 사이트

/Software/기타 :: 2011. 1. 13. 13:31

한글뷰어, 한글뷰어 다운로드, hwp 뷰어 사이트

한글뷰어 다운로드 사이트와 한글뷰어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한글문서 hwp를 볼 수 있는 hwp 뷰어 사이트들입니다.

기존의 한글뷰어인 한글뷰어 2007은 한글 파일(hwp)만 볼 수 있었는데, 최신 버전 한글뷰어는 한글 문서(hwp)뿐 아니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문서도 볼 수 있는 한글뷰어입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 받아놓으면 엑셀뷰어나 파워포인트 뷰어는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는 거죠. 당연한 얘기지만 한글뷰어로는 hwp를 수정하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한글뷰어 다운로드 : http://www.hancom.co.kr/downLoad.downPU.do?mcd=002

인터넷에서 한글문서 보기 - 인터넷 한글뷰어

한글뷰어 다운로드할 필요없이 웹상에서 한글뷰어처럼 hwp 파일을 볼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씽크프리 온라인입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는 온라인 웹하드 서비스입니다. 웹하드 서비스와 웹 문서 편집기가 결합된 형태죠. 네이버 N 드라이브라는 웹 저장공간에 파일을 올리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저장된 한글 파일을 보여줄 뿐 아니라 웹하드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볼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은 네이버 워드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워드만의 형식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이렇게 수정한 파일을 일반 한글뷰어에서 볼 수 없고 네이버 N 드라이브에서만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에 접속해서 왼쪽 위의 "파일 올리기"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

파일 업로드 화면입니다. 파일 추가를 눌러 파일을 선택하고 전송 시작을 누르면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 - 파일 업로드

파일 업로드가 끝나면 파일목록에 추가되는데,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N 드라이브 - 파일 업로드 완료

 

씽크프리 온라인(ThinkFree Online) 사이트는 전에 썼던 한글문서(HWP)를 무료로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서 소개했던 사이트입니다.

씽크프리 온라인은 아이디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씽크프리 온라인의 아이디를 만들면 네이버 N 드라이브처럼 웹하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하드에 파일을 저장해놓고 필요할 때 볼 수 있죠. hwp 파일은 편집할 수 없고,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워드에서 만든 파일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온라인 뷰어에서 HWP뷰어를 선택합니다.

씽크프리 온라인 뷰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파일을 선택하면 문서보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 때 문서보기 버튼을 누르면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온라인 문서 보기

관련글

한글문서(HWP)를 PDF 파일로 바꾸기.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PDF 뷰어 다운로드 - 가볍고 빠른 포터블 pdf뷰어 Sumatra PDF
egg 압축풀기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데몬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 사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