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유투브동영상다운로드 - 유부트동영상다운로드 프로그램

/Software/기타 :: 2011. 6. 23. 12:30

유투브동영상다운로드 - 유부트동영상다운로드 프로그램

구글에서 운영하는 동영상 전문 사이트 YouTube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몇 개 봤지만, 사이트가 개편되어서 사용할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업데이트가 계속되는 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AutoIt Script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이름은 YouTube Multi-downloader입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이 프로그램은 여타 프로그램과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단순히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만 아니라 파일을 mp3등 여러 포맷으로 변환할 수도 있고, 동영상을 검색하는 기능도 있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하기가 훨씬 편합니다.

YouTube Multi-downloader 특징

  • multi-downloads (max 50), to flv or mp4 format
  • extract sound of the video (mp3)
  • multilanguage (autodetection with OSLang)
  • little icon to show preferences where you can select multiple options
  • some stats about the download (kb/s; time remaining; downloaded megabytes, percent)
  • direct link to the YouTube site (just click on the "YouTube" logo)
  • press "Suppr" to clear the link's edit or to delete a download (finished or not)
  • press "Ctrl+D" to download all the links which are in the clipboard
  • the main GUI is sizable; the position and the the size of it is saved
  • search videos from youtube site, then view or download it !

원본에서 한글 검색이 되도록 수정한 버전으로 한글 언어 파일도 들어있습니다.

압축을 풀어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언어를 인식하니까 따로 언어 설정을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는 실행시킨 모습인데요.

목록에 다운로드 중인 파일 이름과 다운로드 속도, 예상 시간 등이 표시됩니다.

YouTube Multi-downloader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은 순서대로 검색 - 환경설정 - 프로그램 정보 버튼입니다.

검색 버튼은 다운로드 창과 검색 창을 오고 갈 수 있는 토글키로 상태에 따라 버튼의 기능이 바뀝니다.

환경설정 창입니다.

YouTube Multi-downloader : 환경설정

기본설정은 내려받은 동영상에서 MP3를 추출하고 동영상 파일은 삭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동영상을 받으시려면 설정을 바꿔야겠죠?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 youtube 주소로 다운로드

Youtub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YouTube Multi-downloader : 주소복사

첫번째 사진의 파란색 네모에 유투브 동영상의 주소를 넣고 그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목록에는 동영상의 제목과 다운로드한 용량, 속도, 예상 시간 등이 표시됩니다.

여러 파일을 동시에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계속 추가하세요.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 검색해서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동영상 검색 기능입니다.

유투브에 접속하지 않고 프로그램에서 검색해서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 중 첫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화면이 바뀌는데, 그 아래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검색 결과과 표시됩니다.

alt=

찾는 동영상이 있는 지 확인하세요.

아래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 때 오른쪽 위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아이콘 중 첫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다운로드 목록과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파란 네모로 표시된 부분 중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alt=

프로그램 만든 사람과 단축키

오른쪽의 아이콘 중 알파벳 i를 누르면 만든 사람과 단축키를 볼 수 있습니다.

YouTube Multi-downloader : 만든 사람

특히 다운로드 취소 버튼이 없기 때문에 Del 키는 꼭 알아두셔아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검색 기능입니다.

유투브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없이 바로 검색하고 다운받을 수 있죠. 파일을 받지 않고 그냥 감상만 할 때도 유용하고요.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들 중 일부는 사이트 개편에 따라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아도 업데이트가 없는 반면, 위 프로그램은 업데이트가 계속됩니다.

혹시라도 동영상 다운이 안되면 YouTube Multi-downloader에서 최신버전을 구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