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압축/해제하기

/Software/UO Launchpad :: 2007. 10. 28. 14:25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압축/해제하기

파일 끌어놓기를 통해서 파일 또는 폴더를 압축하거나 압축 파일의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압축 프로그램을 등록하여 사용하거나, UO Launchpad의 자체 압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파일 연결 탭에서 설정합니다.

 

압축 프로그램 등록

  1. 압축 해제하기
    zip 파일을 등록하는 예입니다.
    확장자에 zip, 연결 프로그램에는 7zG.exe의 경로, 매개변수에는 x -y -scsWIN을 입력하고 설정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을 저장하고 나면, zip 파일을 UO Launchpad에 끌어놓았을 때, 7zip이 실행되면서 해당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UO Launchpad 활용하기 - 압축 해제하기
  2. 압축하기
    파일을 압축하려면 확장자를 꼭 pack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다른 형식으로 지정하면 압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매개변수에 "/uolp.7z" 처럼 /uolp와 압축할 확장자를 넣어주어야 하고, 이때 양쪽을 큰따옴표로 감싸줘야 합니다.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압축하기

  

자체 압축기능 사용하기

압축 프로그램을 등록하지 않으면 자체 압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다음 두 파일을 UO Launchpad가 있는 폴더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unrar.dll : http://www.rarlab.com/rar_add.htm (rar 파일 압축 해제)

7-zip32.dll : http://www.csdinc.co.jp/archiver/lib/7-zip32.html (zip, 7z, gzip, bzip2, tar, z 압축 해제, 7z 압축)

 

관련글

UO Launchpad 환경설정 - 파일 연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