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묻지도따지지도 않는 무진단보험, 무진단보험 가입요령

/보험/연금/재태크 :: 2011. 12. 23. 12:30

묻지도따지지도 않는 무진단보험, 무진단보험 가입요령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연기자 이순재 씨가 광고하는 광고 문구 다 아시죠? 이처럼 가입할 때 기존 병력 등의 사항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들 수 있는 보험이 바로 무진단 보험입니다.

무진단보험은 진단과 심사를 따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질병 여부나 나이와 상관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이가 많으신 부모님께서 관심이 많은 보험입니다. 또 과거에 특정한 병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솔깃한 보험이죠.

사실 모든 회사는 이익을 남겨야 해서 손해 보는 장사는 하지 않죠. 과거에 병력이 있다거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보험금을 지급해야 할 경우가 많아서 달갑게 여기지 않아요. 받는 보험료보다 지급해야 할 보험금이 더 많다면 회사의 입장에서 거절하는 것은 당연한데요. 그럼에도 무진단보험상품을 판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무진단보험

무진단보험을 판매하는 이유

중소형보험사의 회원유치 수단.

대형보험사에는 보험가입자가 많이 있어서 굳이 이런 상품을 판매할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중소형보험사는 많은 회원을 유치해야 하므로 위험요소가 있다 하더라도 무진단보험상품을 판매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가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보험가입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마지막 희망이 될 수 있는 이 상품은 많은 고령자와 과거 병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회원으로 유치하면서 기업이미지를 올리고, 사회 환원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을 받은 보험가입자들의 입소문, 바이럴마케팅 차원에서도 훌륭한 홍보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보험 지급 제한

무진단보험은 위험요소가 많아서 제약을 걸어놓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보험가입 후 2년이 지나야 보상을 해준다거나, 건강상태를 미리 고지받아 고지받은 건강상태만 제외하고 보험가입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제한을 합니다.

무진단보험이라고 해서 정말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건 아닙니다. 몇가지 가입, 지급 심사기준이 있습니다.

  • 가입 후 약관에 나와있는 보험가입기간이 지난 후에야 보험금을 지급해주는 조건.
  • 건강상태를 고지하여, 보험금의 지급을 제한하는 조건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무진단 보험 배경그림 2

무진단 보험에 가입을 할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

보험료가 비싸다.

대게 무진단보험은 보험회사의 입장에서 손해를 입을 수 있는 위험성이 높기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보험상품보다 보험료가 비쌉니다. 최소 20 ~ 최대 200%까지 비싸게 책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장의 제한.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무진단보험은 여러 가지 부분에서 보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제약에 대해서 정확히 인지해야하므로 상담사를 여러명 만나보시고, 가급적 많은 혜택을 주는 상품으로 가입해야합니다.

노후 질병 대비

과거에는 보험가입자가 사망하였을 경우에만 보상을 해주었지만 최근들어 점차 질병을 대비하는 보험상품으로 진화되고 있습니다. 노후에 잘 걸리는 질병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진단보험 배경 그림 3

최근 일반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분도 무진단보험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찾고 계신데요.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차라리 병력이 없거나 연세가 많지 않다면, 심사를 받으시고,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이 훨씬 현명합니다.

실버, 효보험 상품보기 - 상당신청시 무진단 보험인지 꼭 확인하세요.

관련글

20대/30대/40대/50대/60대/70대를 위한 연령별 필수보험, 연령별 인기보험
실손의료비보험 자주 묻는 질문 정리 - 실손의료비보험 기본 이해하기
종신보험과 정기보험 추천, 종신보험, 정기보험 비교, 차이점
갱신형 암보험 vs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뭐가 좋을까?
암보험 선택시 최우선 고려해야할 내용
암보험 가입요령과 암보험 가입 주의점, 암보험 가입방법
비례보상/정액보장/중복보장의 차이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