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옮기기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옮기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두번째 기능 개선판: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백업,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세번째 기능 개선판: 내 문서, 즐펴찾기 폴더 위치 옮기기


컴퓨터를 사용할 때, 파티션을 나눠놓으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내 문서즐겨찾기 폴더를 시스템 폴더가 아닌 곳으로 옮겨 놓으면 나중에 포맷할 때 시스템 폴더만 포맷하면 내 문서와 즐겨찾기에 들어 있는 자료는 따로 백업을 하지 않아도 그대로 보존되는 점도 장점이죠.

내 폴더와 즐겨찾기는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편하긴 하지만, 많은 분이 잘 모르시고 다른 폴더들은 아래 레지스트리를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s

하지만 레지스트리 수정이라는 게 약간 부담스러운 면이 있죠.

또 레지스트리를 찾아다니는 번거로움도 있고요.

그래서, 레지스트리의 폴더 경로를 바로 수정할 수 있는 걸 만들어 봤습니다.

사용자 폴더 경로 바꾸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에 있는 게 각 폴더이고, 그다음이 경로, 경로를 선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왼쪽 아래 있는 목록은 백업 파일의 목록이고, 파일을 선택하면 각 입력 칸이 백업 된 파일의 설정으로 바뀝니다.

백업은 현재 시스템 설정을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고, 적용은 프로그램에 나와있는 경로로 시스템 설정을 변경하는 겁니다. 자동 백업은 되지 않습니다. 변경하기 전에 꼭 백업하세요.

새로운 설정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경로를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이전 설정으로 복원하고 싶으면 목록에서 백업 파일을 선택한 다음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소스 첨부했으니까, 수정하실 분은 수정하셔셔 사용하세요.

 

관련글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백업,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클립보드의 파일/폴더/레지스트리 경로 바로 열기
영화, 자막 파일 이름 한 방에 일치시키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