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에서 alz/egg 압축 풀기

/Software/기타 :: 2011. 2. 22. 12:51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에서 alz/egg 압축 풀기

토탈커맨더가 아닌 일반 컴퓨터에서 alz와 egg 압축을 푸시고 싶으신 분은 egg 압축풀기, egg 압축 푸는 방법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을 참고하세요.

드디어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에서 egg 압축을 풀 수 있는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alz나 egg 압축 해제 기능을 누구보다 빨리 만들고 배포하신 키플러님께서 직접 만들어 주셨네요. 플러그인의 이름은 unegg가 아니라 unark입니다.

사실 egg 압축파일은 적당한 플러그인이 없어서 egg 압축풀기, egg 압축 푸는 방법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에서 소개한 UnEGG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잘 됐네요.

이 플러그인 하나만 있으면 alz와 egg 뿐 아니라 rar, zip, 7z 등의 압축 파일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시험해 볼 egg 압축 파일을 많이 구하지는 못했지만 몇 개 내려받아서 압축을 풀어보니 잘 되는군요.

Total Commander용 ALZ/EGG 압축해제 플러그인 받기

Total Commander용 ALZ/EGG 압축해제 플러그인 소개

ALZ/EGG 압축 해제 플러그인의 버그

안타깝게도 버그가 있군요. 더 안타까운 건 키플러님께서 토탈커맨더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더 이상 버그 수정을 하시지 않겠다고 합니다.

tc 의 버그인지, 여러개의 파일이 있을때 두번째 이후의 파일부터 풀면

토커 안에서 죽어버리네요.

( unalz wcx 도 alz 파일에 대해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네요. 토커 버전은 7.56 a)
테스트중에 자꾸 토커 안에서 죽는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안타깝게도(?) 저는 토커 사용자가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더이상 버그를 개선할 의지가 없기 때문에

여기까지만 개발하고 더이상 개선할 계획은 없습니다.

unalz에서도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제까지 한 번도 겪어본 적이 없어서 버그가 있는지조차 몰랐습니다. 아마 egg 압축 해제 플러그인에서도 버그가 있는 지 모르고 넘어갈 게 뻔하죠. 이정도 버그라면 사용하는 데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egg 압축풀기, egg 압축 푸는 방법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알집(Alzip)을 대체할 무료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추천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