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2

/Autoit/SciTE :: 2011. 6. 2. 12:30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2

지난 글(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에서는 SciTE 문서에서 단어를 선택하고 찾아서 표시해주는 루아 스크립트(Lua script)였는데요. 이번에는 문서의 쓸데없는 부분을 지워주는 스크립트입니다.

루아 스크립트 설치방법은 SciTE에 Lua 스크립트 추가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아무 내용이 없는 그냥 빈 줄과 한 줄의 마지막에 있는 빈칸이요. 때에 따라 알아보기 쉽게 하려고 빈칸을 일부러 두는 일도 있지만있지만, 대부분은 대부분은 필요 없으니까 삭제하는 것이 좋겠죠.

Scite Clean Doc Whitespace

Scite Clean Doc Whitespace

문장 내부에 있는 공백은 그대로 두고 문장의 끝에 있는 공백을 지워주는 스크립트입니다.

Fix Indentation이라고 들여쓰기의 탭 설정을 바로잡아주는 스크립트와 함께인데, 저는 이 스크립트는 적용이 안 되는 것 같더라고요. AutoIT3와 HTML, CSS에서 해봤거든요. 아마 사용하는 언어에 따라 다른 가 봅니다.

도구에 등록하실 때 command에 stripTrailingSpaces가 아닌 cleanDocWhitespace를 등록하세요.

# 4 Strip Trailing Spaces
command.name.4.*=Strip Trailing Spaces
command.mode.4.*=subsystem:lua,savebefore:no,groupundo
command.shortcut.4.*=Alt+Shift+S
command.4.*=cleanDocWhitespace

Scite Clean WhiteLines

위 Scite Clean Doc Whitespace의 stripTrailingSpaces에서 지울 항목을 공백에서 빈 줄로 바꾼 스크립트입니다. 즉, 빈 줄을 지워주는 스크립트입니다.

아래 그림의 첫번째에 있는 69와 74번째의 빈 줄을 삭제하고, 편집영역(Output panel)에 지운 공백과 빈 줄의 수를 표시해줍니다.

SciTE Clean WhiteLines - 빈 줄 지우기 전
SciTE Clean WhiteLines - 빈 줄 지운 후

어차피 stripTrailingSpaces와 뼈대가 같아서 따로 파일로 저장하지 않고, stripTrailingSpaces과 같은 파일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cleanDocWhitespace를 아래처럼 수정했지요. 그랬더니 빈 줄과 빈 칸을 한꺼번에 지워주네요.

SciteCleanDocWhitespace.lua
  1. function cleanDocWhitespace()
  2.     local trailingSpacesCount = stripTrailingSpaces(false)
  3.     local fixedIndentationCount = fixIndentation(false)
  4.     local stripwhitelinesCount = stripWhiteLines(false)
  5.    
  6.     if (fixedIndentationCount == 0) and (trailingSpacesCount == 0) and (stripwhitelinesCount == 0) then
  7.         print("Document was clean already; nothing to do.")
  8.     end
  9. end

Scite Delete BlankLines

Scite Delete BlankLines

Scite Clean WhiteLines과 마찬가지로 빈 줄을 지우는 스크립트입니다.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하나는 문서에서 빈 줄을 하나씩 찾아서 지우는 거고, 다른 하나는 정규표현식을 이용해서 한 번에 삭제하는 거네요.

관련글

SciTE에 Lua 스크립트 추가하는 방법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SciTE 메뉴에 도구(Tool) 추가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