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인터넷부업] 인터넷부업 사기사이트 구별법

/이런저런 :: 2011. 7. 15. 11:55

[인터넷부업] 인터넷부업 사기사이트 구별법

[재택알바]재택알바 중 PTC 사이트란?란 글에서 PTC (Paid to Click) 사이트의 특징과 Scam Site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돈 벌 수 있다고 해서 투자하면 그 돈만 챙겨서 도망가는 사이트를 Scam Site라고 하지요.

부업사이트라고 가봤는데 진짠지 가짠지 모를 때는 Scam Site 목록을 공유하는 곳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없는 사이트라도 사기 사이트의 공통점을 알고 있다면 어느 정도 파악하는 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이 번 글에서는 Scam Site(가짜 사기 사이트)의 특징 몇 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사기사이트의 특징

돈을 많이 준다.

대표적으로 Ten Dollar Click 같은 곳이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처럼 클릭 한 번에 $10를 준다는 거지요. 30초 광고 한 번 보는데 우리돈 10,000원 주는 곳이 과연 있을까요?

진짜 사이트에서는 대체로 광고 한 번 클릭당 $0.001 정도 주고 아주 가끔 $0.01씩 주는 곳도 있습니다.

이 가격은 광고주가 높은 광고비를 책정하는 경우에 가능하지만, 단순히 사이트에 접속하는 댓가로 많을 돈을 줄 광고주는 없겠지요.

그림의 첫 번째$10을 줄에 보면 한 번 클릭에 $10을우리 돈 주고, 하위회원 수익의 50%를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돈을 너무 많이 주죠? 그럼 회사가 운영되겠습니까. 하루도 안 돼서 망할 겁니다.

아래에 보면 돈을 얼마 줬다고 나오는데 이거 다 거짓말입니다. 속지 마세요.

Scam site

Payout 기준이 너무 높다.

돈을 적립하면 자신의 통장이나 인터넷 가상계좌로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돈을 찾을 수 있는 최소 기준 금액이 Payout입니다. 신용카드 포인트도 10,000점 이상이 되어야 쓸 수 있는 거랑 비슷해요.

한 번 클릭에 $0.001 주는데 $100을 모아야만 찾을 수 있다면 평생 걸려도 못 찾는단 얘기입니다. 1 click 금액과 비교해서 Payout 기준이 높으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사실상 payout이 불가능하다는 것으로 돈을 안 주겠다는 뜻입니다.

Payout Maximum Rate가 있다.

Payout Maximum Rate는 투자 대비 찾을 수 있는 돈입니다.

예를 들어, Payout Maximum Rate가 150%라면 내가 100원 투자하면 150원을 찾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150원을 그냥 준다는 게 아니라 광고보고 모은 적립금을 150원까지 지급해준다는 거지요.

투자라는 건 등급을 올릴 때나 하위회원을 살 때 내는 돈을 말합니다.

바꾸어 말하면 돈을 하나도 투자하지 않으면 적립금이 얼마든지 간에 돈을 한 푼도 받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결국, 적립금을 받으려면 등급을 높이거나 다른 형태로 돈을 입금해야 합니다.

꼭 돈을 입금해야 한다는 건 따로 얘기하지 않아도 의심스럽죠?

Scam site - payout total maximum

지급 대기 기간이 긴 경우

적립금이 쌓여서 돈을 찾으려는데, 신청 후 대기 기간이 길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은 Instantly payout이라고 해서 신청하면 거의 실시간으로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길어야 하루나 이틀 정도지요.

Scam site들은 대기 시간을 길게는 한 달에서 두 달까지 하는데, 이는 이 기간 동안 사이트 운영하다가 접는다는 얘기랑 같습니다.

같은 광고만 계속 나오는 경우

가짜 PTC 사이트에서는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가 아닌 자기들끼리 광고를 해줍니다. A라는 PTC 사이트의 광고에는 B라는 PTC 사이트가 나오고, B 사이트는 A 사이트를 광고해줍니다.

아래는 어느 PTC 사이트에 있는 광고목록인데 전부 다 PTC 사이트들입니다.

Scam site

PTC 사이트는 자동차 광고든 의류 광고든 광고를 받아서 운영해야 하는데, PTC 광고만 나온다는 얘기는 광고를 구하지 못했다는 얘기겠죠. 당연히 광고수익이 있을 리 없고, 고작 해봐야 회원들의 투자비용(등급 올리기, 하위회원 사기)뿐입니다.

PTC 사이트의 구조 자체가 회원들의 투자비용은 결국 회원들에게 다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결국, 수익이라고 볼 수 없는 거죠.

광고가 없는 사이트는 수익이 없으니 당연히 회원에게 돌려줄 돈도 없습니다.

그 외에도 포럼을 운영하지 않거나 포럼이 있어도 개점휴업 상태인 곳, 포럼에 운영자의 답변이 없는 곳 등은 피해야 합니다.

실제 PTC 사이트 대부분이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대부분이 Scam site라는 얘기지요.

단순히 돈 많이 벌 수 있다는 말에 속지 마시고, 가입하기 전에 꼼꼼히 살펴보세요.

혹시 가입하시더라도 돈을 입금하지 마시고 무료회원으로 진행하다 실제 출금을 확인한 후에 등급을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글

인터넷 부업 PTC 사이트란?
사기 사이트 (Scam Site) 실제 사레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