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파일을 바이너리 문자열로 변환

/Autoit/AutoIt :: 2011. 12. 15. 07:30

파일을 바이너리 문자열로 변환

실행파일바이너리 문자열변환하는 방법입니다.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많이 있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이 포럼에 있더라고요. 솔직히 다른 방식은 이해를 할 수가 없어서 써먹지도 못할 것 같아요.

Convert Images To Hex

파일을 바이너리 문자열로 바꾸면 여러 곳에서 응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작은 실행파일을 다른 파일에 포함시키는 것 같은 거요. 파일을 바이너리 문자열로 바꿔서 소스에 저장한 다음에 사용할 때는 바이너리를 파일로 복구시키면 가능합니다.

Autoit으로 단일파일 만들기 1, Autoit으로 단일파일 만들기 2에서 했던 방법과 다른 방식이겠죠.

파일 -> 바이너리 문자열 -> 파일

위 링크에 소개했던 소스를 조금 바꿨어요.

실행 파일을 선택하면 그 선택된 파일을 바이너리 문자여로 바꾸어 오토잇 소스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 오토잇 소스는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 때 include 시켰다가 필요한 상황이 되면 FileWrite 함수를 써서 원래의 실행파일로 복구시킬 수 있는거죠.

만들어진 소스의 제일 윗부분에 주석으로 된 부분이 원래 실행파일로 복구시키는 내용이고 그 아래는 바이너리 문자열입니다.

그림 파일이나 다른 문서 파일도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기때문에 큰 파일에는 적용하지 못할 수도 있고, 변환 시간이 아주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관련글

Autoit으로 단일파일 만들기 1
Autoit으로 단일파일 만들기 2
파일 단일화 2 - Packer made by AutoIt3
FileInstall을 이용한 Decompile 팁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