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Total Commander Portable 폴더 탭 고정하기

/Software/Portable Software :: 2008. 1. 8. 13:12

Total Commander Portable 폴더 탭 고정하기

[Software/Portable Software] - Total Commander Portable (로더를 이용하여 Gmail Drive 사용, 탭고정, 패치)

지난 글에서 토탈커맨더를 포터블로 사용하는 방법과 이 때 폴더탭을 고정할 수 있는 로더에 관하여 글을 올렸습니다.

사실 이 로더의 목적은 폴더탭을 고정하는 것이었고, 지메일 드라이브나 패치는 부수적인 것이었습니다.

폴더 경로에 환경변수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환경변수를 이용하여 설정을 하면 처음 실행할 때는 환경변수를 인식하여 정상적으로 열리지만, 토탈커맨더를 종료할 때는 환경변수를 지우고 절대경로를 입력하기 때문에 다음번 사용할 때는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토탈커맨더 설정파일(wincmd.ini)의 right, left, righttabs, lefttabs 섹션을 삭제하고, 원하는 탭들의 경로를 적는 방법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토탈 커맨더 포럼에 관련 글이 올라왔고, 포럼의 운영자이신 Xcaliber™님께서 답을 가르쳐주셨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자기가 사용하고자 하는 폴더들을 탭으로 만듭니다.

토탈커맨더를 종료합니다.

토탈커맨더의 설정파일 각 섹션((right, left, righttabs, lefttabs)에 있는 경로를 절대경로에서 토탈커맨더의 환경변수나 시스템의 환경변수로 고쳐줍니다.

토탈커맨더를 실행하고 환경설정 - 동작 - 종료시 저장여부에서 "현재폴더" 부분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관련글 : Total Commander 절대경로를 상대경로로 변경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