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4AutoIt3 속 유틸리티 2

/Autoit/SciTE :: 2008. 1. 29. 18:10

SciTe4AutoIt3 속 유틸리티 2

2008/01/28 - [Autoit] - SciTe4Autoit3 속 유틸리티 1

4. Function Popup

AutoIt의 함수 목록과 각 함수의 설명을 SciTe 왼쪽에 보여줍니다.

목록에서 함수를 더블클릭하면, SciTe에 함수를 입력하여 주고, F1을 누르면 해당 함수의 도움말을 바로 보여줍니다.

Function Popup

5. User Calltip Entries

SciTe를 사용할 때, 함수나 키워드의 앞 몇글자를 입력하면 아래에 작은 네모창에 그 글자로 시작하는 함수나 키워드 목록이 나타나고, 엔터를 누르면 첫번째 항목이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또, 함수의 인수를 입력할 때도 작은 네모창에 해당 함수의 인수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AutoIt 자체의 함수만 사용할 수 있는데, User Calltips Entries라는 툴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추가한 함수도 위처럼 편리하게 입력,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er Calltips Entries를 실행시키면, "C:\Program Files\AutoIt3\SciTE\api\au3.user.calltips.api"가 열리는데, 각 줄에 '함수명(인수1, 인수2,...) 함수 설명.(required: #include <UDF.au3>)'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각 줄의 첫번째 칸은 공백이면 안됩니다.

아래 사진은 ini.au3라는 UDF의 _IniSort라는 함수를 추가하여 사용하는 모습니다.

_IniSort($i_File, $sec_Order = 0, $val_Order = 0)Sort an Ini file (required: #include <Ini.au3>).

User Calltips

User Calltips

 

6. Tidy AutoIt Source

간단히 말하면, 들여쓰기, 띄어쓰기등을 하여 편집중인 소스를 보기 좋게 만들어 주는 툴입니다.

띄어쓰기 되어 있지 않은 곳이나 빈칸이 필요이상으로 많이 들어간 곳, IF나 For 같은 구문에서 들여쓰기, 내여쓰기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곳, 대소문자가 구별되지 않은 변수 등 많은 부분을 수정해 줍니다.

EndFunc 뒤에 함수 이름 써주기, 오류 있는 곳에 코멘트 달기 등의 기능도 합니다.

Tidy가 문서를 바꾸기 전의 문서는 문서의 경로에 '\backup' 폴더를 만들어 자동으로 백업도 해줍니다.

바뀌지 않아야 할 곳이 바뀐다면 백업된 문서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Tidy

위 그림에서 바뀐 부분입니다.

- notrayicon과 x,y 변수 선언 부분의 내여쓰기

- func, if문에서 들여쓰기

- if, then, else 의 첫 글자가 대문자로

- $ABC, $CDE 모두 소문자로 (먼저 정의된 변수가 소문자이기 때문에)

- 'Endi' 오류

- EndFunc 뒤에 함수명 출력



제가 소개한 여섯가지 이외에도 ScriptWriter나 Macro Generator, Snippet holder 같은 툴도 사용하시면 편할 겁니다.

각자 사용하기 편리한 유틸들은 메뉴에 등록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좀 더 편하게 코딩을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Autoit] - SciTe4Autoit3 속 유틸리티 1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FuncPopUp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User CallTips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Tidy
Scite에서 User CallTips 목록 만들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