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Autoit/SciTE :: 2008. 1. 31. 10:13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AutoIt 함수나 키워드를 입력할 때, 앞글자 몇 자만 입력하면 그 글자로 시작하는 함수/키워드가 아래 작은 네모창에 나타나고, 엔터를 치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이보다 더 편한 기능이 바로 약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 사진을 보시죠.

약어(Abbreviations)

사진을 보면 함수의 앞부분을 입력하지도 않았지만 모든 함수가 자동으로 써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GUI 관련해서는 자동으로 Select 문까지 삽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리는 이렇습니다.

'약어(Abbreviations)'와 '원래 표현'을 미리 정의하고, 약어를 입력하면 원래 표현으로 바뀌는 겁니다.

위에서는 'nti=#NotrayIcon', 'cr2=& @CRLF & @CRLF', 'for1ub=For $i = 1 To UBound' 로 미리 정의된 것입니다.

약어를 입력하면 글자가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위 사진에서 nti나 cr2의 글자색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약어를 입력하여 글자가 빨개진 다음에 스페이스바를 눌러주면 원래 표현으로 바로 바뀝니다.


약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SciTe가 설치된 폴더(혹은 \properties)에 au3abbrev.properties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의 내용을 전부 복사합니다.

그리고 SciTe의 Option - Open Abbreviations File (옵션 - 약어 파일 열기)를 선택합니다.

앞에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 넣기한 후에 저장, 닫습니다.

%UserProfile%\abbrev.properties에 저장이 됩니다.

SciTe를 재실행하면 이제 약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어 목록은 SciTe 도움말 Abbreviations List 부분에 나옵니다.

함수 대부분은 함수 이름의 대문자가 약어입니다.

WinGetHandle 이라는 함수는 wgh이고, WinList는 wl입니다.

다만, WinGetText나 WinGetTitle 처럼 겹치는 경우에는 wgte, wgti처럼 마지막 대문자 다음에 오는 글자를 한 개 더 입력하면 됩니다.

그 외에 setupgui나 setupfunc 같은 경우에는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추가.

약어 파일에 '약어=원래 표현' 이렇게 추가하면 사용자가 추가한 내용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추가해도 잘 안되는군요.

혹시, 추가에 성공하신 분은 저에게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관련글

2008/05/29 - [Autoit] -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2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약어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