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에서 같은 단어 표시하기

/Autoit/SciTE :: 2011. 5. 30. 13:00

SciTE에서 같은 단어 표시하기

지난글(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에서 SciTE의 편집중인 문서에서 같은 단어를 찾아 표시해주는 Scite Mark Word라는 스크립트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제 루아 스크립트(Lua Script)를 사용하지 않고 SciTE의 기본기능을 이용해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월 25일에 배포된 SciTE 2.26 버전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었네요.

SciTE 2.66 업데이트 내용 일부

  • Released 25 May 2011.
  • Folding margin symbols can be highlighted for the current folding block. Feature #3147069.
  • Selected lines can be moved up or down together. Feature #3304850.
  • SciTE can highlight all occurrences of the current word or selected text. Feature #3291636.

선택된 단어와 같은 단어 표시

Mark Select Word는 문자 삽입기호가 단어의 시작이나 끝에 있으면 오류가 났지만 이번에 추가된 SciTE의 기능은 위치에 상관없이 색으로 잘 표시해줍니다. 단, 속도는 조금 느린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한글 단어는 되지 않네요.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Scite Mark Word를 사용 중지해야 합니다.

SciTE의 도구 - 범용 사용자 설정 파일 열기를 선택합니다. (Tools - Open Global Options File)

파일이 열리면 아래 네모 상자의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highlight.current.word=1
#highlight.current.word.by.style=1
#highlight.current.word.colour=#00D040

highlight.current.word는 이 기능을 사용할 지를 정하는 겁니다. 사용할거라면 1을 쓰세요.

highlight.current.word.by.style는 스타일이 같은 단어만 표시하는 설정입니다. 명령어에 있는 단어를 선택했다면 다른 단어도 명령어에 있는 것만 표시하고, 함수나 주석같은 다른 문장에 있는 단어는 선택하지 않습니다.

현재 단어 선택 - 스타일 선택 비교

위에서 첫번재 그림은 명령어인 If 만 선택되었지만 아래 그림에서는 주석과 문장에 있는 If까지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윗쪽 그림이 바로 highlight.current.word.by.style를 1로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highlight.current.word.colour는 표시할 색입니다. #0000FF 형식으로 쓰세요.

다른 업데이트 내용

구문 접기 표시기호에 색 넣기

SciTE는 구문접기 기능이 있는데, 이 때 사용하는 기호에 색을 넣어주는 설정입니다. 모든 기호에 색을 넣는 것이 아니라 현재 편집하는 줄이 포함되어 있는 구문에만 색을 표시해줍니다.

fold.highlight=1
#fold.highlight.colour=#FF0000

fold.highlight가 1이면 구문 접기 표시를 색으로 나타내줍니다.

구문 강조 표시를 색으로 나타낸 모습 비교

사진에서 위 그림은 빼기 표시의 색이 모두 같지만 아래 그림에서는 커서가 있는 구문의 빼기 표시는 빨간색으로 나타난 걸 볼 수 있습니다.

fold.highlight.colour은 표시를 나타낼 색입니다.

관련글

SciTE에 Lua 스크립트 추가하는 방법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2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