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UO Launchpad 환경설정 - 파일 연결

/Software/UO Launchpad :: 2007. 10. 27. 08:33

UO Launchpad 환경설정 - 파일 연결

파일 연결

UO Launchpad 환경설정 - 파일 연결

파일을 UO Launchpad 창에 끌어놓기했을 때와 내 폴더 메뉴에서 파일을 실행시킬 때 등록된 확장자는 연결 프로그램으로 열게 합니다.

모든 설정은 바꾼 후에 "설정 저장" 버튼을 눌러야 저장됩니다. 변경된 내용은 다시 실행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 : 등록할 확장자(필수). 콤마(,)로 구분.
확장자에 "default"를 입력하면 확장자 등록이 되지 않은 파일은 모두 "default"의 연결 프로그램으로 실행됩니다. Notepad++ 같은 범용 편집기를 연결하면 편리합니다.

연결 프로그램 : 확장자를 실행시킬 프로그램의 경로(필수)

매개변수 : 프로그램에 넘겨줄 매개변수

복사할 경로 :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파일을 UO Launchpad에 끌어놓기 했을 때, 자동으로 복사할 경로.

압축 포맷(내장 압축) : 여러 파일을 끌어놓을 때, 내장 압축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을 압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압축포맷을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zip 형식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서 현재는 7z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장 압축을 사용하려면 http://www.csdinc.co.jp/archiver/lib/7-zip32.html에서 7-zip32.dll 파일을 내려받아 UO Launchpad가 있는 폴더에 넣어야합니다.
파일이 없거나 사용자가 다른 압축프로그램을 직접 등록했다면 내장 압축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러 파일을 끌어놓기 했을 때 : 여러 파일을 끌어놓았을 때 파일들을 압축할 것인지 모두 열 것인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컨트롤(Control)키를 누르고 파일을 끌어놓으면 반대로 동작합니다.
파일을 한 개만 끌어놓으면 무조건 파일을 엽니다.

 

관련글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열기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압축/압축 해제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