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UO Launchpad 환경설정 - 내 폴더

/Software/UO Launchpad :: 2007. 10. 27. 11:01

UO Launchpad 환경설정 - 내 폴더

내 폴더 추가

UO Launchpad 환경설정 - 내 폴더

파일 연결 : 등록된 모든 폴더에 적용되는 사항으로 개별적으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내 폴더 메뉴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했을 때, "파일 연결"탭에서 등록한 확장자는 연결된 프로그램으로 실행합니다.

번호 : 내 폴더 구별 번호(필수)

이름 : 메뉴에 표시될 폴더의 이름(필수)

경로 : 내 폴더에 등록할 폴더의 경로(필수)

깊이 : 등록한 경로(0)를 기준으로 몇 번째 하위폴더까지 표시할 것인지를 정합니다.
"내 문서\하위폴더1\하위폴더2\하위폴더3\하위폴더4\하위폴더5"라는 폴더가 있다고 가정하면, 위 그림에서는 레벨을 3으로 정했으므로 하위폴더3까지만 메뉴에 표시되고 그 아래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대 5단계까지 보여줍니다.

필터 : 필터에 등록한 파일만 표시합니다. 콤마(,)로 구분
그림처럼 설정을 하면, doc, ppt, xls 파일만 메뉴에 표시됩니다.
폴더는 필터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제외필터 : 필터에서 걸러낸 파일 중에 메뉴에 표시하지 않을 파일. 콤마(,)로 구분
Wild card(*,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처럼 설정하면, doc와 ppt, xls파일 중에 파일이름에 "read"나 "write" 라는 글자가 들어가지 않은 파일만 목록에 표시됩니다.
제외필터에 "*.*"를 넣으면 모든 파일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즉, 폴더만 나타냅니다.

메뉴 사용 : 내 폴더의 메뉴에 표시할 지 선택.
메뉴사용에 체크를 하면 내 폴더 메뉴와 복사/이동 메뉴에 표시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으면 복사/이동 메뉴에만 표시합니다. (파일 복사/이동 설명)

목록 : 등록된 폴더의 목록을 나타냅니다.
목록에서 위에 있는 항목이 메뉴에서도 위에 표시됩니다. 목록 제일 앞의 체크 상자는 "메뉴 사용"을 나타냅니다.
순서는 옆의 상하버튼을 이용하여 정하고, 정렬을 다하고 나서 "설정 저장" 버튼을 눌러야 변경된 내용이 저장됩니다.

 

수정, 삭제

수정할 항목을 목록에서 선택하면 각 부분에 내용이 채워집니다. 채워진 내용을 알맞게 바꾸고 "설정 저장" 버튼을 누르면 수정되고, 바뀐 내용은 바로 적용됩니다. 목록의 빈 부분을 선택하면 각 부분의 내용이 지워집니다.

삭제는 목록에서 삭제할 항목을 선택하고 아래 "삭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관련글

UO Launchpad 환경설정 - 파일 연결
UO Launchpad 활용하기 - 파일 복사/이동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