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자동으로 하기

/Autoit/AutoIt :: 2009. 3. 12. 19:18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자동으로 하기

원본 : Automated Microsoft Update by lod3n

추가 : Services by engine, Tray Message Box by Valuater

Microsoft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Windows Update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본은 다운로드 컨트롤 받아서 설치하고,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업데이트 과정을 진행하는 버튼을 자동으로 눌러주는 소스입니다.

사실 이것만 있어도 잘 됩니다.

하지만 원본에 있는 주소를 한국 사이트로 바꾸고 거기에 몇 가지 추가했습니다.

추가 1. 서비스 관련

윈도우 업데이트는 한 달에 한 번만 하기 때문에 날짜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굳이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주 드물게 지난달에 긴급 패치를 발표하긴 했네요.)

그래서 저는 자동업데이트 기능과 관련 서비스를 꺼놓고,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려면, Automatic Updates,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Event Log 이 세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어야 하는데, 앞에 두 개는 평소에는 별로 필요가 없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할 때만 필요합니다.

보통은 꺼두었다가 업데이트를 할 때만 켜는데, 이 과정이 귀찮습니다. 업데이트가 끝나면 또 꺼야 합니다.

이 과정도 한 번에 해결하고 싶어서 추가하였습니다.

추가 2. 메시지 상자

일단 창이 뜨면 읽어보지도 않고 무조건 '예'를 누르는 사람들이 있죠. 그런 사람들은 업데이트 메시지도 읽어보지 않습니다. 그냥 창이 뜨면 '이게 뭐야' 하면서 닫아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 업데이트가 끝나면 재부팅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사실은 나중에 해도 되긴 하죠) 그냥 '예' 눌러놓고 재부팅됐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요.

업데이트가 끝날 때까지 계속 나오는 메시지 상자를 보이게 해뒀습니다.

주의.

Microsoft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때문에 정품 인증이 된 윈도우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업데이트 설치 중에 나오는 확인 창이나 기타 설치창에 대한 부분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은 직접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