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위한 포스트 제목 뽑기

/자작 :: 2009. 12. 15. 17:08

Google Analytics를 위한 포스트 제목 뽑기

블로그 통계를 내주는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 한가지는 주소만 표시되는 겁니다. 제목별 컨텐츠라는 항목이 있지만 여기에 보이는 내용과 상위 컨텐츠에 보이는 내용이 다르죠.

전에 문자 형식의 주소를 사용할 때는 주소만 봐도 글 내용을 알 수 있었지만, 숫자 형식으로 바꾼 다음부터는 주소가 숫자로 보이기 때문에 무슨 내용의 글인지 알 수가 없잖아요. 두 번 정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에 연결해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그래서 숫자로 된 주소와 해당 글의 제목을 목록으로 만들어주는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사용법

  1. 블로그의 환경설정 - 데이터관리 페이지로 갑니다.
  2. 데이터 백업을 선택하여 백업 파일을 만듭니다. (첨부파일은 저장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시키고 백업 파일의 경로를 선택해줍니다.
  4. 실행이 끝나면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에 목록 파일(GetUrlTitle.txt)이 만들어 지고, 메모장으로 열립니다.

    블로그 제목 얻기

 

저는 블로그 글이 170개밖에 안되기 때문에 시간이 별로 걸리지 않지만, 글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 수도 있습니다. 목록 파일이 나올 때까지는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니까 이점 주의하세요.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