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AutoIt Script 빈 줄 지우기 - tidy

/Autoit/AutoIt :: 2011. 8. 4. 12:30

AutoIt Script 빈 줄 지우기 - tidy

AutoIt Script에서 빈 줄을 지우는 방법입니다.

전에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2에서 소개해드렸던 Scite Clean WhiteLines이나 Scite Delete BlankLines는 SciT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AutoIt Script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SciTE4AutoIt3에 포함되어 있는 Tidy를 이용하는 겁니다.

tidy.exe는 간단히 설명하면 소스를 보기 좋게 해주고 기본적인 오류를 찾아주는 유틸리티입니다.

tidy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Tidy을 보시면 됩니다.

Tidy로 빈 줄 삭제하기

AutoIt 설치폴더\Scite\tidy에 tidy.ini 파일을 만듭니다.

tidy를 이용해서 빈 줄 지우기 - tidy.ini 파일 위치

그리고 파일에 아래 내용을 넣습니다.

[ProgramSettings]
Remove_Empty_Lines = 2

2줄 이상의 빈 줄을 삭제하는 설정입니다. 모든 빈 줄을 삭제하려면 2 대신에 1을 넣으세요.

이제 Autoit source에서 Ctrl+T를 누르면 tidy.exe가 실행되고 빈 줄을 삭제해 줄 겁니다.

tidy를 이용하는 것이 Lua Script를 이용하는 것보다 속도고 빠르고 기능도 많으니 autoit script에서는 tidy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소스를 공유하거나 소스 질문을 올릴 때 Tidy를 꼭 실행한 후에 소스를 공유하세요. 다른 사람이 알아보기 쉽게 해주니까요.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Tidy에 tidy의 여러가지 기능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까, 참고하셔셔 tidy.ini 파일에 적용하세요.

관련글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Tidy
SciTE에서 사용하면 좋은 Lua Script 2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