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네이트온(NateOn) 로그인할 때 나오는 네이트 메인페이지/핫클립 팝업 닫기

네이트온(NateOn) 로그인할 때 나오는 네이트 메인페이지/핫클립 팝업 닫기

네이트온 메인페이지/핫클립 닫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오세요.
네이트온(NateOn) 팝업/핫클립 닫기

 

네이트온(NateOn)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로그인할 때 네이트 메인 페이지나 핫클립이 강제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이 팝업에 대해서 많은 불만을 표시하고 있는데, 아직 네이트에서는 별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두 가지 알려졌는데요.

첫째는 업데이트 되기 전의 버전을 사용하는 거고, 두 번째는 광고 제거 패치가 적용된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두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code_R1 님 - 네이트온 v4.0.10.4 (1481) 광고제거
즐거운 하루님 - 네이트온 로그인 하면 네이트 nate.com 강제로 홈페이지로 연결[네이트 메인보기 핫클립 보기 안 뜨게]차단 하는 방법

위 두 방법 모두 효과적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하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여기서 소개하는 방법은 매크로를 이용하는 겁니다. 자세히 말하면 오토잇 스크립트(AutoIt Script)로 팝업창을 자동으로 닫는 방법이지요. 오토잇이 아니라도 파워프로나 오토핫키 같은 다른 매크로를 이용하더라도 똑같은 걸 만들 수 있습니다.

로더를 이용하면 네이트온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창이 보였다 닫히는 건 단점이지요.

첨부파일 설명

첫 번째 첨부파일인 NateOn Loader.exe는 핫클립 창이 뜰 때까지 기다렸다가 창을 닫고 바로 종료되기 때문에 시스템 자원을 낭비하지는 않습니다. 네이트온 로그아웃을 하고 바로 종료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첨부파일인 NateOn Loader 2.exe는 네이트온이 완전히 종료될 때까지 실행됩니다. 따라서 네이트온을 종료하지 않고 로그아웃, 로그인을 번갈아 할 경우에도 핫클립 창을 닫아줍니다.

사용법

1. 네이트온의 환경설정 - 보기 - 로그인시 보기 설정 - 핫클립 보기로 설정 변경 후 네이트온 종료.

네이트온 환경설정 - 핫클립보기로 변경

2. 제일 위쪽에 첨부된 파일을 Nateon.exe가 설치된 폴더로 복사.
    (기본 설치 경로는 C:\Program Files\NATEON\BIN\ 입니다.)

3. 바탕화면 또는 시작메뉴의 바로 가기 주소를 Nateon.exe에서 NateOn Loader.exe로 변경

네이트온 바로 가기 바꾸기

 

AutoIt Source

실제로 위 소스에서 2, 12, 13, 14 네 줄만 있어도 잘 작동합니다. 나머지는 그냥 넣은 거고요.

관련글

호스트(hosts) 파일로 뉴스, 포털 사이트 광고 걸러내기
AutoIt을 이용하여 네이트온 자동설치 스크립트 만들기
네이트온(NateOn) 팝업/핫클립 닫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