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클립보드의 파일/폴더/레지스트리 경로 바로 열기

클립보드의 파일/폴더/레지스트리 경로 바로 열기

클립보드에 들어 있는 경로를 지정된 편집기로 열어주는 유틸입니다. 별다른 창을 생성하지 않고, 클립보드에서 경로를 얻어와서 실행시켜 주고 바고 종료됩니다.

기본적으로 아무런 설정도 필요없습니다. 폴더는 윈도우 탐색기로 파일은 컴퓨터에 설치된 연결 프로그램으로 열립니다. 레지스트리는 regedit.exe를 실행하여 열어줍니다.

경로를 열 프로그램을 직접 지정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방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파일을 열어서 OpenDirectory는 폴더를, OpenFile은 파일을, OpenReg는 레지스트리 경로를 열어줄 편집기를 지정하면 됩니다.

편집기를 지정할 때, 편집기의 경로에는 큰따옴표를 사용하면 안 되고, 클립보드의 경로를 대체하는 %1는 반드시 큰따옴표로 감싸줘야 합니다. 편집기 경로에는 환경변수와 프로그램 매개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figuration]
OpenDirectory=totalcmd.exe /O /L="%1"
OpenFile=%COMMANDER_PATH%\totalcmd.exe /S=L "%1"
OpenReg=%PROGRAMFILES%\totalcmd\totalcmd.exe /O /L="\\\Registry\%1"
관련글

즐겨찾기, 내문서 폴더 옮기기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백업,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