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내 문서, 즐펴찾기 폴더 위치 옮기기

이전에 올렸던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옮기기 개선판입니다. (최종 수정: 2010. 11. 29)

즐겨찾기내 문서 폴더의 경로(주소, 위치)를 다른 곳으로 옮기면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다른 파티션으로 옮기면 포맷할 때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좋고요.

내 문서와 즐겨찾기, 시작 메뉴 폴더 등 기본적인 폴더들의 경로를 편하게 바꾸고 옮길 수 있도록 해주는 유틸입니다. 원래 경로를 바꾸려면 아래 레지스트리 경로를 수정해야 하는데, 레지스트리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 번거로운 작업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백업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경로만 바꿉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s

추가된 기능

폴더 경로가 바뀌었으면 기존 폴더의 내용을 새로운 경로로 복사. (체크 박스에 체크된 경우만)
진행 과정을 프로그레스 바로 표시.

즐겨찾기, 내 문서 폴더 위치 바꾸기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위치 이동, 경로 옮기기

왼쪽에 있는 게 폴더이고 가운데는 폴더의 경로, 오른쪽 버튼을 새로운 경로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왼쪽 아래 펼침 목록은 설정을 저장한 파일의 목록으로,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폴더 경로 칸이 저장된 값으로 바뀝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야 복구됩니다.

경로 기록은 현재 컴퓨터의 설정을 파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저장하는 파일의 이름은 20100910.dat 형식입니다.

적용은 프로그램에 나와 있는 경로대로 컴퓨터의 설정을 바꿉니다. 현재 설정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경로 기록" 버튼으로 꼭 저장하세요.

현재 경로와 새로운 경로가 다를 때만 레지스트리에 입력합니다. 이름 앞에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기존 경로에 있던 폴더 안의 파일들을 새로운 경로로 복사합니다. 체크하지 않으면 그냥 경로만 바꿉니다.

바뀐 설정은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관련글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옮기기
클립보드의 파일/폴더/레지스트리 경로 바로 열기
영화, 자막파일 이름 한 방에 일치시키기
폴더 아이콘 바꾸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