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한글문서(HWP)를 PDF 파일로 바꾸기.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한글문서(HWP)를 PDF 파일로 바꾸기.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한글 문서 hwp 파일을 pdf로 바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아래아한글의 기본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
    한글 2007(아마도)과 한글 2010에서는 편집한 hwp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변환 프로그램이나 변환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요.
  • 어도비 아크로뱃(Adobe Acrobat)이나 Foxit PDF Creator 같은 PDF 문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이 끝난 문서를 변환할 수도 있고요. 이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함께 제공되는 PDF 프린터 드라이버를 이용하면 아래아 한글에서 문서를 인쇄할 때 PDF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국산이면서 무료인 ePapyrusPDF-Pro 4 Fre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웹(인터넷)에서 hwp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한글 문서(hwp)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

먼저, 씽크프리 온라인(Thinkfree Online)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씽크프리 온라인(Thinkfree Online)에 가입하지 않아도 문서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씽크프리 온라인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아래 그림처럼 온라인 뷰어/Uni-paper가 있습니다. 그 가운데 PDF 변환을 선택합니다.

hwp을 pdf로 변환 - 온라인 뷰어/Uni-paper

조그만 창이 열리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한글 문서 hwp파일을 선택하고, 이 문서 변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hwp을 pdf로 변환 - 변환할 문서 선택

변환 과정은 상당히 빠릅니다. 아래는 변환이 끝난 화면입니다. 변환이 끝난 PDF 문서를 내려받아서 PDF 뷰어로 열어서 제대로 변환이 됐는지 확인하면, 끝입니다. pdf 뷰어는 아래 링크에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가볍고 빠른 포터블 PDF 뷰어 다운로드

hwp을 pdf로 변환 - 변환이 끝난 화면

한글 문서(HWP)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xls, xlsx), 워드(doc, docx), 파워포인트(ppt, pptx) 파일 등 다양한 문서를 PDF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관련글

한글 뷰어 다운로드, 인터넷에서 hwp 파일 보기
가볍고 빠른 포터블 PDF 뷰어 다운로드
iso 파일 실행하기 - 데몬툴즈 다운로드, 사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