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아이콘 보기, 추출, 변환 - EnumIcons 두 번째

/자작 :: 2008. 3. 11. 15:18

아이콘 보기, 추출, 변환 - EnumIcons 두 번째

지난번 아이콘 보기, 추출 프로그램을 몇 가지 수정하고, 아이콘 변환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2008/01/01 - [Autoit] - enumicons - icon view and save


1. 아이콘 보기, 추출

EnumIcons 원본의 일부 기능이 수정이 되었고, AutoIt 버전도 3.2.10.0에 맞추어 소스도 일부 바뀌었습니다.

(http://www.autoitscript.com/forum/index.php?showtopic=50595&view=findpost&p=382482)

최근 목록이나 아이콘 추출은 원본에는 없는 기능이므로 이 부분도 원본 수정에 맞추어 일부 바뀌었습니다.

사용법은 그대로입니다.


2. 이미지를 아이콘으로 변환

png2ico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아이콘으로 변환합니다. 토탈커맨더 포럼에서 받은 건데, 도움말에도 정확한 출처가 나와있지는 않아서 출처는 모르겠습니다.

"img2ico" 탭을 선택하면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위쪽 부분에 그림 파일을 드래그 하거나 "Select image files" 버튼을 클릭하여 그림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선택된 그림이 있는 폴더에 같은 파일명를 가진 아이콘 파일이 생성이 되고, 아래쪽 부분에 아이콘과 아이콘의 경로가 나타납니다.

그림 파일을 아이콘으로 변환


3. 화면 캡쳐 후 아이콘 변환

화면의 일부분을 캡쳐하여 아이콘으로 변환합니다.

"Capture2Icon" 탭에서 "Screen Capture" 버튼을 클릭하면 작은 네모창이 나오는데, 이 창의 경계선을 끌어놓기 하면 창의 크기가 바뀝니다.

이 창을 이용하여 캡쳐할 영역을 선택하고, 바로 위에 있는 "Captu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파일을 저장할 경로와 이름을 선택하면 해당 경로에 아이콘 파일이 만들어 지고, 화면 하단에 아이콘과 경로가 나타납니다.

-문제점 : 캡쳐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 때는 캡쳐를 다시 하면 정상적으로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스크린 캡쳐하여 아이콘 변환


'자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문서(xls) 내부 검색  (0) 2009.03.04
당신의 계산 능력은?  (0) 2008.06.28
암산, 구구단 테스트  (4) 2008.06.19
Google Code Syntax Highlighter 도우미(Helper)  (8) 2008.05.24
Simple Viewer Pack  (2) 2008.01.21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