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두뇌트레이닝 - 색깔 찾기

/자작 :: 2011. 3. 3. 13:51

두뇌트레이닝 - 색깔 찾기

오랜만에 만든 두뇌계발(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입니다.

참고로 이제까지의 두뇌계발 게임은 아래 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암산, 구구단 테스트
당신의 계산 능력은?
계산 능력 테스트 2
암산 실력을 키워주는 게임

이번 두뇌 트레이닝 게임은 색깔 맞추기입니다. 글자와 색이 다르게 표시된 문제를 보고 해당하는 글자 또는 색깔의 버튼을 누르는 게임입니다.

두뇌트레이닝 게임 방법

그림에 보는 것처럼 위에 하나 아래 네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건 문제를 나타내는 버튼이고, 아래 네 개에서 답을 고르는 사지선다형 문제입니다.

두 가지 형식인데요. 하나는 "Text Mode"고 다른 하나는 "Color Mode"입니다.

Text Mode는 문제의 글자가 지시하는 색으로 글자가 써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글자 색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글자가 지시하는 색의 버튼을 찾는 겁니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을 보세요. 노란색으로 "Red"라고 써져 있죠. 여기서 노란색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노란색 Red건 빨간색 Red건 파란색 Red건 중요한 건 Red라는 글자입니다. 보기에서 빨간색 글씨를 찾으라는 뜻이에요.

보기에 있는 여러 색의 글자 중에서 글자가 빨간색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파란색으로 써진 Red는 트릭입니다. Red라는 글자를 찾는 것이 아니라 빨간색 글자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답은 빨간색 Green이 됩니다.

두뇌 트레이닝 - 색깔 찾기

Color Mode는 Text Mode와 반대입니다. 문제의 글자 색이 써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 경우에는 글자와는 상관이 없고 글자의 색이 중요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노란색으로 "Red"라고 써져 있다면, 이 때는 Red라는 글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글자의 색인 노란색이 중요한 거죠. 그래서 "Yellow"라는 글자가 써진 버튼을 보기에서 누르는 겁니다.

보기에 Yellow라는 글자가 빨간색이나 파란색으로 써 있어도 상관없습니다. 글자색이 아니라 글자가 중요한 거니까요. 그래서 답은 빨간색으로 써진 Yellow가 되는거죠.

두뇌 트레이닝 - 색깔 찾기 2

이해가 되시나요? 저는 문제 푸는 것보다 문제 이해하는 게 더 어렵더라고요. 이해도 잘 안 되는 걸 어찌 만들었는지...

Text Mode는 문제의 글자와 보기의 글자 색을 연결하는 거고, Color Mode는 문제의 글자 색과 보기의 글자를 연결하는 겁니다. 두 방식이 정확하게 반대입니다. 그러니까 두 가지 방식을 한꺼번에 이해하려하지 말고 하나씩 해보면서 이해하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문제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면 어떤 보기를 찾아야하는 지가 툴팁으로 표시됩니다. 이 툴팁을 보면 문제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Text Mode와 Color Mode를 바꾸거나 아래쪽의 점수 부분을 클릭하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혹시 아이들과 함께 하실분은 Red, Blue의 영어 대신에 빨강, 파랑처럼 우리말로 되어 있는 Choice Color2.exe를 사용하세요.

너무 오래 하지는 마세요. 눈에 띄는 색으로 하려고 원색을 사용했더니 오래 하니까 눈이 살짝 피곤해지는군요. 눈이 아플 때는 아래에 있는 다른 게임으로 두뇌 계발을 해보세요.

관련글

암산, 구구단 테스트
당신의 계산 능력은?
계산 능력 테스트 2
암산 실력을 키워주는 게임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