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색상표 - html 사용할 때 필수인 색상코드표

/Tip & Tech/블로그 :: 2011. 8. 8. 12:30

색상표 - html 사용할 때 필수인 색상코드표

블로그를 하다보면 스킨을 꾸밀때도 있고, 글 내용을 강조하고 싶을 때도 있지요. 그럴 때 색의 RGB 칼라 코드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색상표(색상코드표)입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표는 아니고, 색상을 구할 수 있는 색 선택상자라고 할까요?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 color picker라고 되어 있으니 색상추출기 정도가 아닐가 싶긴 합니다만...

javascript와 html로 만든 색상표인데, javascript로 이런 걸 어떻게 만드는 지 대단하네요.

보통의 색상표는 말 그대로 여러가지 색을 표로 보여주는 것에 비해 이런 방식은 색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훨씬 많고, 사용법도 정말 쉽습니다.

YUI Color Picker 색상표, 색상코드표 다운받기

YUI Color Picker 페이지의 중간 쯤에 보면 아래 그림처럼 된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yuicolorpicker.zip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눌러서 다운받으세요.

색상표, YUI Color Picker - 내려받기

다운 받은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한 후, demo.html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법

demo.html을 실행시키면, 아래쪽에 입력칸 두 개가 있는데요. 그 곳에 마우스 커서로 한 번 클릭한 후에 위의 picker에서 색을 선택하면 됩니다.

색상표, YUI Color Picker - 사용법

색을 선택하면 입력칸에 색의 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되니까 복사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이런 색추출기는 워드 프로그램 등에서 쉽게 볼 수 있으니까 사용법을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아실 겁니다.

 

혹시 이 색상추출기를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추가할 실 분은 YUI Color Picker 하단에 설치방법이 나와있으니까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관려글

사진 용량 줄이기 - 무설치, 무료 프로그램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