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향상시키기 - 애드센스 단가 올리는 법

/Tip & Tech/블로그 :: 2011. 9. 15. 07:30

애드센스 수익 향상시키기 - 애드센스 단가 올리는 법

한 때는 매달 지급되는 애드센스 수익을 기다리는 낙이 있었는데, 이제는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바람에 그런 재미도 없어졌네요. 아쉬운대로 리얼센스를 달아놓았지만 수익이 반에 반정보밖에 안되네요.

링크프라이스는 전에 써놓은 글에서 가끔씩 수익이 나기도 하고요.

머니머니해도 애드센스가 수익이 제일 높았습니다. 나름대로 애드센스 최적화에 신경도 썼고 성과도 있었거든요. 클릭율은 1%를 넘었고, eCPM도 $1.5 ~ $1.7정도 됐으니 꽤 괜찮은 수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블로그를 다니다 보니 방문객도 많고 컨텐츠도 좋은데 애드센스 수익이 적어서 안타까워하는 분들을 보고 혹시 도움이 될까하여 댓글에 몇 마디 적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무조건 3개 설치

애드센스 정책에 따르면 컨텐츠링크를 한 페이지에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치된 컨텐츠 광고가 많을수록 단가경쟁이 많이 일어나서 단가가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정책에 따르면서도 단가가 제일 높은 것은 애드센스를 3개 설치할 때입니다.

혹 광고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광고를 내리는 경우도 있는데, 그 보다는 페이지하단의 footer 처럼 잘 보이지 않는 곳에라도 광고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사이드바에는 광고 제거

블로그의 스킨에 따라 본문 왼쪽에 사이드바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왼쪽 사이드바에 160x600 스카이스크래퍼 광고를 넣게되는데요. 사이드바의 광고는 본문에 있는 광고보다 클릭이 덜 일어납니다.

애드센스는 HTML 코드상 가장 먼저 나오는 곳에 가장 높은 단가의 광고를 표시합니다. 따라서 왼쪽에 사이드바가 있으면 그곳에 가장 비싼 광고가 나오게 되죠. 그런데 클릭율은 낮다보니 높은 단가의 혜택을 볼 수 없게 되는 겁니다.

따라서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본문 상단의 광고가 HTML 코드에서 가장 먼저 나올 수 있게 왼쪽 사이드바나 분문 제목보다 위에 있는 곳의 광고는 모두 내리세요.

경쟁 광고 필터 사용

클릭이 너무 많이 발생할 것 같은 광고는 꼭 필터하세요. 대개 영화나 음악, 프로그램 다운로드 광고가 클릭율이 아주 높습니다.

클릭율은 높지만 실제 구매(사이트 가입이나 파일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는 경우가 적기때문에 스마트프라이싱에 걸릴 확율이 높아서 단가가 떨어집니다.

애드센스 스마트프라이싱 피하는 방법 한가지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

게재위치 타겟팅은 광고의 내용보다는 형식이나 위치에 따라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문맥과 일치하는 광고를 보여주는데, 개제위치 타겟팅 설정으로 표시되는 광고가 문맥 매치로 나오는 광고보다 단가가 더 높습니다.

또 문맥 매치와 개제위치 두 종류의 광고가 경쟁을 하기때문에 단가가 높아집니다.

게재위치 타겟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게재위치 타겟팅 -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저도 애드센스 최적화 팁을 많이 적용해봤지만 다 실패했습니다. 이유는 인내심이 부족해서지요.

애드센스 최적화 팁을 적용하고 최소 2주일 이상은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마다 차이가 있긴하지만 하루이틀 해보고 성과가 없다고 취소하지 마세요. 진득하게 기다리면 효과가 확실한 게 애드센스 최적화 팁이거든요.

애드센스 최적화는 방법의 문제도 있지만 최적화 팁이 잘 적용될 수 있도록 기다리는 지혜가 더 중요합니다.

관련글

게재위치 타겟팅 -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애드센스 스마트프라이싱 피하는 방법 한가지
트위터와 블로그로 달러($) 벌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