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yntax Highlighter 2.0 도우미

/자작 :: 2009. 4. 19. 01:30

Syntax Highlighter 2.0 도우미

이전 글 : [Tip & Tech] - Google Code Syntax Highlighter 도우미(Helper)

Syntax Highlighter가 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그동안 1.5.1 버전을 계속 사용해서 업데이트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블로그에 2.0을 업데이트 하면서 도우미(helper)도 함께 업데이트 했습니다.

Syntax Highlighter 2.0도 1.5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올렸기에, 저도 둘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설치

Syntax Highlighte 도우미 폴더 구조

첨부한 파일을 내려받아서 폴더 구조가 위처럼 되도록 설치합니다.

Syntax Highlighter 파일은 각 사이트에서 따로 내려받으세요.

1.5.1 내려받기     2.0 내려받기

script 폴더에는 js파일과 swf파일이 style 폴더에는 css파일과 그림 파일을 넣어주세요.

폴더 이름도 위와 같아야 합니다. (1.5, 2.0 빼고는 해당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파일의 폴더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리 보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첨부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2.0 버전만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1.5 버전은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대도 마찬가지)

 

사용법

사용법은 지난번 것과 같습니다.

대신, 제일 위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면 해당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항목들이 활성화되고 사용할 수 없는 항목들은 비활성화됩니다.

왼쪽 편집창에 소스를 붙여넣은 다음, 원하시는 버전과 설정을 선택합니다.

미리보기를 해서 원하는 모습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고 '소스 복사'를 선택하면 코드를 클립보드로 복사해 줍니다.

블로그나 기타 게시판 글쓰기에서 'HTML로 쓰기'를 선택한 다음에 바로 붙여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특징 : 이전 것과 같습니다.

Syntax Highlighter 도우미

 

관련글

Google Code Syntax Highlighter 도우미(Helper)
SyntaxHighlighter 3.0 업그레이드
블로그에 소스 코드를 보기 좋게 넣기 - SyntaxHighlighter 3.0.83 사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