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여러분의 트위터는 얼마짜리에요?

/이런저런 :: 2010. 8. 6. 19:26

여러분의 트위터는 얼마짜리에요?

트위터를 시작한 지 열흘 정도 됐습니다. 아직은 사용법도 잘 모르겠고, 글 목록이 지금까지 보던 것과는 너무 달라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시작한 지 삼 일 만에 사고 한 번 치고(Mafia Family 어쩌고저쩌고 스팸 DM) 지금 자숙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 사용법부터 익힌 다음에 뭘 해도 해야 할 것 같아서요.

블로그 가격을 측정해주는 사이트인 블로그 얌에서 트위터의 가치도 측정해줍니다. 원화, 달러, 유로화 등 여러 화폐 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측정은 회원가입을 해야 해서 하지 않았는데, 트위터는 바로 되는군요.

트위터 가치 측정

제 트위터는 100만 원 나왔습니다. 열흘동안 한 것도 별로 없는데 100만 원이면 쏠쏠한데요. 50% 할인해 드릴 테니까 누구 사가실 분 안 계신 가요?

UOLaunchpad의 트위터 가치: 100만원

 

트위터 가치평가 기준

해당 트위터의 트윗(tweets) 수
해당 트위터의 followers 수
해당 트위터의 followers가 가진 followers의 수

가격산정 계산방법: 트위터의 가치 = [{ln(트윗수)×SMS가격}×followers수]+(followers수×SMS가격)+{(followers의 followers 전체수×0.01)×SMS가격}

SMS는 문자메시지 가격이군요. 트윗 하나는 문자메시지와 같다고 보고, 미국의 문자메시지 가격인 15센트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건 트위터 가치평가 기준에서 확인하세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followers를 가진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는 7,400만 원 나왔습니다. 댓글에 보니 열흘 전에는 4천만원이었다는데 그 새 3천만원이나 올랐네요.

김연아의 트위터 가치 측정 결과 : 7,400만원

여러분도 한 번씩 해보시고 트윗날려주세요. 그리고 괜찮으시다면 왼쪽 옆에 파란 follower 버튼도 한 번씩 눌러주시고요.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