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egg 압축풀기, egg 압축 푸는 방법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Software/Portable Software :: 2011. 1. 22. 22:00

egg 압축풀기, egg 압축 푸는 방법 - 무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egg 파일 압축풀기 방법입니다. egg 압축을 풀려면 알집이나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했는데요. 이제 알집이나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egg 압축을 풀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UnEGG)이 있으니까요.

egg 파일은 이스트소프트의 알집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압축 포맷입니다. 문제는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는 거예요.

알집(Alzip)을 대체할 무료 압축 프로그램 추천글에서 설명했지만, 압축시대빵집 정도만 egg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에서 alz/egg 압축 풀기라는 글처럼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용 egg 압축해제 플러그인도 있긴 합니다. 다만, 빵집에서는 egg 분할 압축 파일을 제대로 못 푸는 경우가 있고요, 압축시대는 설치해보지 않아서 egg 압푹 풀기가 잘 되는지 안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 egg 압축해제 모듈을 공개하긴 했지만 정보도 부족하고 라이센스 문제도 있고 해서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 이걸 지원하기가 쉽지 않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빵집이나 압축시대에서도 egg를 지원하는데 한계가 있네요.

결국, egg 압축을 제대로 풀려면 알집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하는데, 그게 또 썩 내키지는 않아요. 이미 7-zip이나 winrar같은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겠죠. egg 파일이 많이 접하는 파일도 아닐뿐더러 기존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egg 압축 풀기 위해서 중복된 기능의 다른 프로그램을 또 설치하는 것도 낭비입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건 아니지요.

알집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에서 직접 배포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 egg를 푸는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서 배포하는 자료 속에 포함된 샘플 프로그램이예요. 샘플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다른 압축프로그램에서 풀지 못하는 egg 파일도 압축을 풀어줍니다.

alz 파일도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egg 압축 해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이스트소프트의 egg 파일 포맷 소개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해제모듈(32bit/64bit)"을 클릭하여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egg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려받은 UnEGG.zip 파일을 압축해제합니다. (bin 폴더만 남기고 나머지 폴더는 지워도 됩니다.)

egg 파일 압축 풀기

bin 폴더에서 UnEGGSample32.exe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운영체제가 64비트면 UnEGGSample64.exe를 실행시키세요.)

오른쪽 위에 있는 Open 버튼을 눌러 압축을 풀 egg 파일을 선택하면 파일 목록이 표시됩니다.

UnEGG 실행

Extract 버튼을 눌러서 압축을 풀 폴더를 선택하면 압축이 풀립니다.

egg 파일 압축 풀기
관련글

토탈커맨더(Total Commander)에서 alz/egg 압축 풀기
알집(Alzip)을 대체할 무료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추천
확장자가 001 002인 파일 압축풀기 - 7-Zip 분할압축 파일
한글뷰어, 한글뷰어 다운로드, hwp 뷰어 사이트
한글문서(HWP)를 PDF 파일로 바꾸기.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