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Include 파일 자동으로 추가하기

/Autoit/SciTE :: 2009. 2. 10. 17:51

Include 파일 자동으로 추가하기

오토잇이 3.2.1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의 GUIConstants.au3 속에 있던 상수들이 각각의 파일로 나누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예전에 만들었던 소스들을 다시 사용하려고 하면 오류가 자주 나죠.

그런 오류들을 수정하기 위해서 Include 파일들을 직접 추가해줘야 하는데 이게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이런 기능을 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몇 가지 있지만, 사용하기가 까다롭고 불편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하나를 조금 수정해보았습니다.

원본: Fix Includes by George (GeoSoft) Gedye

원본의 기능은 위에서 설명할 것처럼 GUI관련 상수들과 관련된 include 파일을 추가해주는 겁니다.

하지만 GUI와 관련되지 않은 상수는 수정할 수 없고, 소스 중에 #include <GUIConstants.au3>가 없으면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GUI와 관련없는 상수도 수정
2. #include <GUIConstants.au3> 가 없어도 수정
3. 상수뿐 아니라 함수와 관련된 include 파일도 추가
4. 파라미터 적용으로 SciTE에서 바로 사용
5. 추가될 내용 메시지 박스로 보여주기
6. 파일과 같은 경로에 백업 -> backup 폴더를 만들고 거기에 백업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Fix Incldues

사진을 보면 처음에는 아무런 파일도 인클루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WS_POPUP, $GUI_EVENT_CLOSE, _GUICtrlListView_Create와 관련해서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오류들을 수정하려면 필요한 파일을 정확히 알아야 되고, 키보드로 일일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이 오류들을 한 번에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할 파일의 경로를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수정했기 때문에 SciTE의 도구 모음에 등록하여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1. 수정할 파일의 소스가 길면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참고2. 컴파일해서 사용하실 분들은 소소의 16번째 줄의 @AuoITExe를 오토잇이 설치된 경로로 바꿔줘야합니다.

유사한 기능의 다른 프로그램 : Organize Includes in Scite for Autoit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