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2

/Autoit/SciTE :: 2008. 5. 29. 15:55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2

이전 글 : 2008/01/31 - [Autoit] -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지난 게시물에서 SciTE에서 Autoit 약어(Abbreviations)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제일 마지막에 사용자가 직접 추가할 수도 있지만, 이게 잘 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약어를 추가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SciTe의 Option - Open Abbreviations File (옵션 - 약어 파일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userprofile%\abbrev.properties이 열립니다.

여기 제일 끝에 자신이 추가하고자 하는 약어와 확장될 표현을 '=' 양쪽에 각각 입력합니다.

약어=확장될 표현

약어의 첫글자는 #, 빈칸, 탭등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약어 중간에 줄바꾸기를 하려면 '\n', 탭을 입력하려면 '\t'를 사용합니다.

또 약어 입력 후 커서의 위치는 '|'(Shift+ 역슬래쉬)로 나타냅니다. (|를 입력하려면 ||을 사용합니다.)

커서의 위치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렇게 약어와 확장될 표현을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고 문서를 저장합니다.

예. mbox 라는 약어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MsgBox 함수를 입력하고,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에 커서가 위치하게 하고 싶다면

Func _Mbox()
	MsgBox(0, 'Title', '')
EndFunc

mbox=Func _Mbox()\n\tMsgBox(0, 'Title', '|')\nEndFunc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도움말에 나와있는 내용인데, 이렇게만 해서는 사용자가 정의한 약어를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해줘야할 작업이 있습니다.

Autoit 설치 폴더\scite\properties\au3.keywords.abbreviations.properties 파일을 엽니다.
(SciTE - 도구 - au3.keywords.abbreviations.properties 열기)

여기에 사용자가 입력했던 약어들만 입력합니다. (각 약어들은 공백으로 구분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을 저장하면, Scite를 다시 실행할 필요없이 바로 추가한 약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SciTe에서 약어(Abbreviations) 사용하기
SciTE4AutoIt3 도움말 우리말 번역본 - SciTE4AutoIt3 약어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