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CCleaner 업데이트 자동으로 하기, CCleaner AutoUpdater

CCleaner 업데이트 자동으로 하기, CCleaner AutoUpdater

CCleaner, Recuva, Defraggler, Speccy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두 번째 버전입니다.

Piriform AutoUpdater 2011. 06. 27 추가 수정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시키지 않고 바로 실행
    실행속도가 살짝 빨라졌고, circlash님께서 말씀해주신 크롬플러스에서의 오류도 없어졌을 걸로 예상됩니다.
  2. Piriform의 프로그램이 하나라도 실행 중이면 업데이트 마지막에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오류 수정

이전 버전에서는 CCleaner를 실행할 때, 업데이트를 확인, 설치하고 CCleaner를 실행시켜주는 방식이었는데요. 이게 매번 업데이트를 확인한 다음에 CCleaner가 실행되기 때문에 CCleaner의 실행 시간이 늦어지는 문제가 있어서요. 그래서 이번에는 업데이트 기능만 있게 만들어 해봤습니다.

CCleaner와 Defraggler, Recuva, SpeecyPiriform사의 프로그램을 모두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그냥 ccleaner.exe를 실행시키고, 업데이틀 하고 싶을 때만 Pirifrom AutoUpdater.exe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ccleaner가 실행중이면 실행을 멈추고, 업데이트한 후에 다시 실행시켜 줍니다.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트레이 툴팁
CCleaner 업데이트 - 다운로드 진행 표시

CCleaner, Recva, Defraggler, Speecy 자동 업데이트 설치방법

설치 방법은 이전 버전과 똑같습니다.

압축 파일을 내려받아서, Piriform AutoUpdater.exe와 7-zip32.dll, ccleaner.exe를 같은 폴더에 두면 됩니다.

CCleaner 자동으로 업데이트

Defraggler, Recuva, Speecy도 같은 방법으로 설치합니다.

또, 이들 프로그램을 여러 개 사용할 때도 아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조금 더 편하게 하려면 이 Pirifrom AutoUpader를 윈도우의 예약된 작업에 등록하면 됩니다. 그러면 마치 윈도우 업데이트나 백신의 업데이트처럼 일정한 주기로 일정한 시간에 업데이트를 확인해서 업데이트를 해주거든요.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것보다는 편할 겁니다.

저는 파워프로(Powerpro)를 이용해서 자동실행되도록 해놨는데, 따로 업데이트를 신경 쓰지 않아도 돼 정말 편리합니다.

관련글

CCleaner, Recuva, Defraggler, Speccy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기
시작프로그램 정리,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하기
CCleaner에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기록 삭제하기
Portable CCleaner 사용으로 컴퓨터 사용흔적 최소화하기
시스템 복원 기능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