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빠른 실행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복구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빠른 실행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복구

작업표시줄빠른 실행에 여러 아이콘을 놓고 사용하는데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아마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아닌가 싶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빠른실행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어서 작업 속도가 확 올라가죠.

그런데 이 바탕화면 바로 가기 아이콘이 없어져서 당황할 때가 있어요. 다른 아이콘을 삭제한다는 게 실수로 삭제했을 때요.

빠른 실행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표시

작업표시줄에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 없는 분들은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도구 모음 - 빠른 실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은 기본으로 표시됩니다.

바탕화면 바로 가기 만들기

Windows XP에서 메모장을 열어서 아래 내용을 붙여넣습니다.

[Shell]
Command=2
IconFile=explorer.exe,3
[Taskbar]
Command=ToggleDesktop

그리고 파일을 저장합니다.

저장 경로는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Application 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폴더입니다. 파일 이름은 아래 그림처럼 바탕 화면 보기.scf로 해야 하고, 파일 형식은 "모든 파일"로 합니다.

빠른 실행에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 만들기

파일을 저장하면 시작 메뉴 옆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아이콘이 바로 추가됩니다.

윈도우 설정에 따라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Application Data\Microsoft\Internet Explorer\Quick Launch 폴더가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폴더를 보이도록 설정을 바꾸셔야하는 데 방법을 모르거나 귀찮으시면 아래 첨부 파일로 해결하세요..

바탕화면 보기 아이콘 만들기 2

첨부파일은 실행만 하면 빠른실행에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적당한 곳에 내려받아서 실행 시키세요.

Windows XPvista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을 바로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지 않고, 키보드의 Windows + D를 누르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확장자가 001 002인 파일 압축풀기 - 7-Zip 분할압축 파일
내 문서, 즐겨찾기 폴더 위치 이동, 경로 바꾸기
폴더 아이콘 바꾸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