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삭제할 프로그램 정보 제공 - PC 싹쓸이(WATclean)

/Software/기타 :: 2011. 4. 11. 13:49

프로그램 추가제거 삭제할 프로그램 정보 제공 - PC 싹쓸이(WATclean)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 중 그냥 두어야 할 프로그램과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를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는 프로그램 이름과 회사 정보만 있는데, 지금 소개할 PC 싹쓸이는 프로그램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느 경로로 설치되었는지를 알려줍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서 계속 사용할 프로그램과 삭제할 프로그램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정보는 데이터베이스를 통해서 갱신되고, 이 데이터베이스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있어서 따로 갱신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화면 아래쪽에 해당 기능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오고, 더 자세한 사용법이 궁금할 때는 도움말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을 설명하는 도움말 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PC 싹쓸이 - WATclean 홈페이지

스크린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투박합니다.

PC 싹쓸이 - WATclean 간단 리뷰 및 스크린 샷

PC 싹쓸이의 가장 주목할 기능은 바로 설치 프로그램, 시작 프로그램, 프로세스 세 영역에 있습니다.

  1. 프로그램, 프로세스의 정보를 제공
  2. 필수, 선택 등으로 구분해주며 필요하지 않는 항목은 빨간색으로 표시

위 두가지 기능때문에 사용자가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를 삭제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설치 프로그램 -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보여줍니다.

필수, 선택, 그리드, 드라이버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별해서 색깔로 표시하기 때문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 프로그램 목록 옆에 프로그램의 정보를 알려주어 사용자가 필요한 프로그램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프로그램 설명에서 프로그램의 용도를 확인하고, 삭제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의 삭제 파일을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그리드는 웹하드나 P2P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사용자의 컴퓨터를 서버로 이용하는 걸 말합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웹하드나 P2P 프로그램이 아니면 삭제해야하고, 실제 사용하는 그리드라도 웹하드와 P2P를 이용하지 않을 때는 실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시작 프로그램과 프로세스 관리 기능에서 실행을 차단하세요.

시작 프로그램 관리 기능

시작 프로그램 관리는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기에서 설명한 적이 있는데요. 설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종류별로 구분해주고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시작 프로그램

프로세스 관리기능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 목록을 보여주고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상단 메뉴의 속도 향상을 누르면 필수 프로세스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프로세스
프로세스 메뉴

프로그램 추가제거 추가되는 프로그램과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

그 외에도 프로그램 설치 폴더 (C:\Program Files) 폴더의 폴더 별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도 있고, 바로 가기를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임시 파일과 BHO 등을 정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PC 싹쓸이 기능

PC 싹쓸이가 다른 최적화 유틸리티와 가장 다른 점은 "프로그램 설명"이라는 특화된 기능이 있다는 겁니다. 프로세서 이름만 봐서는 잘 모르는데, 설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지를 스스로 결정하기가 쉬워지죠. 따라서 프로그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프로그램 최적화 유틸리티입니다.

이건 지워야 하나 말아야 하나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PC 싹쓸이로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세요.

PC 싹쓸이에도 나오지 않는 게 있다면 dearserica 님이 매주 업데이트하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