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프리라이스(Freerice) - 퀴즈풀고 쌀을 기부해요

/이런저런 :: 2011. 12. 19. 07:30

프리라이스(Freerice) - 퀴즈풀고 쌀을 기부해요

프리라이스는 퀴즈를 풀어서 정답을 맞히면 한 문제당 쌀 10톨을 적립, 기부하는 게임(?)입니다. 본인이 직접 기부하는 건 아니고 후원해주는 기업이 돈을 내면 그 돈으로 쌀을 기부하는 거죠.

프리라이스는 퀴즈를 풀면서 공부도 하고, 쌀도 기부하는 두 가지 목적이 있고요. 유엔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이 함께하는 국제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원래 프리라이스 영어판이 있었는데 프리라이스가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통해서 한국어판으로 출시하였습니다.

프리라이스 한국어 바로가기

퀴즈는 크게 6가지 주제(영어, 수학, 화학, 세계지리, 인문, 제2외국어)로 되어 있어요. 세부주제는 영어단어와 영어 문법, 연산, 구구단, 원소기호, 지도보고 나라 맞히기, 수도, 국기, 명화와 문학,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단어입니다.

문제마다 레벨이 있어서 해당 문제를 맞히면 레벨이 올라갑니다. 영어단어문제가 가장 높은 Lv.60까지 있네요.

프리라이스(Freerice) - 문제 보기

문제를 맞히면 오른쪽에 적립된 쌀 그림을 바로 보여줍니다.

프리라이스(Freerice) - 적립된 쌀의 모습

5, 10, 15....문제를 연속해서 맞히거나 쌀의 양이 100단위가 됐을 때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바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기록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홍보까지 할 수 있겠죠.

프리라이스(Freerice) - 문제를 연속으로 맞혔을 때
프리라이스(Freerice) - 적립된 쌀이 100단위

엔씨소프트의 아이디가 없는 분들도 퀴즈를 통해 쌀을 기부할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아이디가 있는 분은 로그인해서 퀴즈를 풀면 본인이 적립한 쌀의 양과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또 마이페이지에서는 각 카테고리별로 기부현황을 볼 수 있으면 일간 최고 등의 기록도 볼 수 있습니다.

프리라이스(Freerice) - 본인기록 보기

프리라이스를 며칠 해봤는데, 생각보다 모르는 문제가 많더라고요. 특히 명화와 문학은 전혀 모르겠더군요. 외국의 소설과 그림이 많아서 그런지 거의 다 처음 보는 거였어요.

퀴즈 풀어 상식도 넓히고 쌀도 기부하는 일석이조인 프리라이스에 참여하세요.

프리라이스 한국어 바로가기

관련글

트위터(Twitter)로 돈도 벌고, 기부도 하고...
다음 희망해 출발, 희망나눔 위젯달고 기부하자
유니세프(Unicef) 배너도 달았습니다.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