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소셜댓글 LveRe 플러그인, 라이브리 댓글 플러그인 사용 중지.

/Tip & Tech/블로그 :: 2011. 12. 29. 10:03

소셜댓글 LveRe 플러그인, 라이브리 댓글 플러그인 사용 중지.

이번 업데이트에서 소셜댓글 라이브리(LiveRe) 플러그인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벌써 설치하신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래서 저도 한 번 설치해봤습니다.

소셜 댓글 LiveRe 플러그인 오픈

그런데 저는 설치했다가 바로 땠습니다. 위치 잡기가 매우 어려워서요.

아마도, 라이브리 플러그인의 위치는 기본스킨에 맞춰서 제작된 것 같습니다. 저처럼 스킨을 직접 수정해서 본문 아래에 다른 내용을 넣은 블로그에서는 위치가 제대로 잡히지 않아요. 위치를 잡을 수 없다는 분들이 여럿 계시는 가서 보면 본문 하단과 댓글 입력창 사이에 추천 버튼, 배너 등 여러 가지를 추가한 분들이더라고요.

저는 저작권 관련 공지도 넣었고, 여러 기부단체의 배너도 넣었죠. 실제 플러그인을 활성화해보니 원래 댓글 입력부분이 아니라 본문 바로 아래에 나옵니다.

소셜댓글 LiveRe 라이브리 플러그인 - 라이브리 위치

게다가 티스토리 댓글을 숨김으로 설정해도 숨겨지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댓글이 숨겨지지 않는다면 굳이 새로운 라이브리로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이것 역시 본문과 티스토리 댓글 사이의 다른 HTML 소스때문에 생긴 문제일지도 모르겠네요.

소셜댓글 LiveRe 라이브리 플러그인 - 라이브리 설정

개인적으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치환자를 제공해주고 그 치환자를 사용자가 자기 마음에 드는 곳에 넣어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카테고리 다른 글 보기나 SNS 보내기, 다음 추천버튼 플러그인에서 그랬듯이 치환자를 제공해줄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말이에요.

다른 분들께서 연동에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하시는 걸 보면 아직은 미완성 플러그인인듯 싶네요.

관련글

티스토리 운영자님 오타 좀 수정해 주세요.
티스토리 글 주소 숫자, 문자 전환 버그
제 블로그보다 오래된 블로그 있으면 나와보세요.
블로그에서 트윗 보내기 - 트위터 입력상자(Tweet Box)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