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다음 블로그 검색에서 누락된 포스트 찾기

/Tip & Tech/블로그 :: 2012. 2. 20. 12:30

네이버 블로그 검색, 다음 블로그 검색에서 누락된 포스트 찾기

다음 검색에서 누락된 게시물 찾기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된 게시물 찾는 방법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테스트해본 티스토리 백업 파일이 몇 개 되지 않아서 오류가 생겼던 부분이 있었는데, 오류도 수정한 버전입니다. 이전 버전에서 오류때문에 사용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이번 버전으로 다시 해보세요.

다음 블로그 검색네이버 블로그 검색에서 누락된 포스트 찾기를 하나로 합친 것이기 때문에 사용법은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데이터파일 백업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왼쪽 제일 하단의 데이터 관리를 선택합니다.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된 포스트 찾기 - 데이터 백업

중간에 있는 데이터 백업을 선택합니다. 첨부파일은 포함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된 포스트 찾기 - 데이터 백업 2

사용법

첨부파일 삭제합니다.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된 포스트 찾기

블로그 주소 부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백업파일 경로에는 "..." 버튼을 이용해서 위에서 내려받은 파일의 경로를 입력하고요.

그 다음 다음과 네이버에서 검색 누락을 할 것인지를 선택하세요. 하나만 선택해도 되고, 둘 다 선택해도 됩니다.

"검색 누락 확인" 버튼을 누르면 각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지 확인을 합니다.

 

다음은 속도가 상당히 빠른데 비해, 네이버는 속도가 아주 느립니다. 검색 방법이 달라서인데요. 다음에서는 각 블로그의 글을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는데 비해, 네이버에는 그런 기능이 없어서 일일히 하나씩 다 찾아야해서 그렀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검색이 끝나면 누락된 게시물의 주소와 제목이 적혀진 txt 파일을 만들고 실행시켜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목록을 고객센터에 보내서 누락확인을 해보세요.

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된 포스트 찾기 - 결과

단, 네이버의 경우 누락되었다고 나온 글도 "중복문서 검색"으로 하면 검색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다음 검색에서 누락된 게시물 찾기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된 게시물 찾는 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