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트위터,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바이미(AdbyMe)

/Tip & Tech/블로그 :: 2011. 12. 1. 07:30

트위터,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바이미(AdbyMe)

전에 트위터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애드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트위터(Twitter)로 돈도 벌고, 기부도 하고...

이와 비슷한 사이트가 또 있습니다. 바로 애드바이미(AdbyMe)입니다.

애드바이미(AdbyMe)애드얌처럼 트위터에 트윗을 보내면 바로 수익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트윗에 포함된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생기는 CPC 광고입니다.

더 자세한 건 샤프심님의 블로그에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링크로 소개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만 잘하면 애드바이미로 돈벌어?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건 애드바이미를 트위터가 아닌 블로그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애드바이미에는 임베디드광고가 있어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광고를 넣고,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생깁니다. 링크프라이스같은 제휴마케팅과는 다르지만 애드센스나 리얼센스와 똑같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 어려움없이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애드바이미, AdbyMe 블로그 광고 만들기

먼저 애드바이미(AdbyMe)에 접속하세요.

제일 위쪽 메뉴에 임베디드 광고를 클릭합니다.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임베디드 광고

내 임베디드 목록을 누르고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임베디드 광고 목록

domain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나머지 내용도 알맞게 설정합니다. padding은 원래 경계선과 내용 사이의 거리를 말하는데, 이 설정에서는 상하 여백만 지정할 수 있네요.

[블로그 꾸미기] 꼭 알아야할 필수 CSS 첫번째 - border, margin, padding

설정을 하는 중간에 아래에 있는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서 블로그에 표시될 내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임베디드 광고 새로 만들기

"SAVE"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끝납니다. 그리고 javascript 를 블로그에 삽입하면 되는데요.

소스를 넣으면 바로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에서 보는 내용과 똑같이 나옵니다.

임베디드 광고에 나오는 카피들은 소셜광고(Twitter, facebook, me2day)에 광고를 보낼 때 사용자들이 작성한 카피중에서 클릭이 많이 생기는 카피을 선별해서 보여주는 군요.

설정, 사용법은 다른 CPC 광고와 비교해서 특별히 어렵지 않아서 금방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애드바이미(AdbyMe)의 수입 보기

통계기능은 상당히 떨어집니다.

수익은 애드바이미에 접속하면 화면 오른쪽에 표시가 되는데, 여기에는 소셜광고와 임베디디광고의 수익이 함께 나와서 각각의 수익을 알 수 없습니다.

예치금은 수익이 확정된 것이고, 대기금은 확정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수익이 발생한 후 15일 지나면 수익이 확정되는데, 그 때 대기금이 예치금으로 바뀝니다.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광고 수익 표시

날짜별로 클릭수와 페이지뷰를 보여주는 것도 역시 소셜광고와 임베디드 광고가 함께 나오고요. 트위터에 광고를 보낸 날에는 수익이 확실히 많네요.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클릭 그래프

임베디드 광고만의 수익을 따로 볼 수는 있지만 날짜별로는 나오지 않아요.

애드바이미 블로그 광고 - 수익보기

가장 큰 문제는 본문 타겟팅이 전혀 되지 않는다는 건데요. 광고 수가 적어서 그런건지 원래 타겟팅 기능이 없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광고와 본문 내용이 전혀 상관이 없으니 광고 클릭율도 매우 낮은 편입니다.

광고 클릭율이 낮으니 당연히 수입도 적고요.

현재는 베타라서 광고주고 적고 수익도 적지만 나중에라도 광고주가 많아지면 또 모르니까요. 알고는 계세요. 트위터쪽에서 수익이 많이 생겨서 사용자가 많아지면 광고주도 늘겠죠. 그러면 블로그에 설치하는 사람도 덤으로 좋아질테고요.

그냥 호기심에 해보는 중입니다.

관련글

트위터(Twitter)로 돈도 벌고, 기부도 하고...
트위터와 블로그로 달러($) 벌기
티스토리 제재를 피하는 플로팅배너, 떠다니는 배너 다는 법 - 리얼센스
애드센스 수익 향상시키기 - 애드센스 단가 올리는 법
애드센스 스마트프라이싱 피하는 방법 한가지
게재위치 타겟팅 -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