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설정 바꾸기,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 설정 변경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설정 바꾸기,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 설정 변경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구버전을 신버전으로 강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Windows XP, Windows Vista Service Pack 1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8로, Widnows Vista Service Pack 2 이상, Windows 7 등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9로 말이죠.

강제 업데이트라고는 하지만 사용하는 프로그램때문에 피치못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면 안되는 분들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막을 수 있는 ToolKit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Internet Explorer 8의 자동으로 전달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한 도구 키트

Internet Explorer 9의 자동으로 전달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기 위한 도구 키트

이게 두 가지로 나눠져있고 압축 해제, 커맨드명령어로 실행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값만 하나 추가하면 되는건데 왜 이렇게 복잡하게 만들어놨는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하나만 있으면 바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걸 만들어봤습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뭔지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ToolKit이 배치파일로 되어 있기때문에 이 내용을 AutoIt의 명령어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를 확인해서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내용만 실행되도록 했고요.

원래의 ToolKit은 네트워크 컴퓨터의 설정도 바꿀 수 있는데, 그 기능은 뺐습니다.

이미 업데이트가 된 경우에도 "업데이트 허용"이라고 표시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지

업데이트에 관한 설정은 언제라도 바꿀 수 있고요. 이미 설치된 업데이트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가 아니면 아래처럼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혹시 지원하는 운영체제인데,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ToolKit을 내려받아서 직접 실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지 - 지원하는 운영체제

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업데이트를 하시는게 보안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좋아요.

관련글

Windows Services Backup/Restore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자동으로 하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