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빠르게, 인터넷 익스플로어 실행 속도를 빠르게 하기

인터넷 속도 빠르게, 인터넷 익스플로어 실행 속도를 빠르게 하기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실행 속도가 느리다면 혹시 사용하지 않는 툴바나 너무 많은 추가기능이 설치된 것은 아닌 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툴바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닙니다.

어떤 게 툴바이고 삭제해야 하는 것이지 모를 때에는 아랫 글을 참고하셔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추가제거 삭제할 프로그램 정보 제공 - PC 싹쓸이(WATclean)

추가기능은 BHOExtension이라는 형태로 추가되는데, 이건 프로그램 설치/삭제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추가로 설치되는 것이라 따로 지우는 게 없어요.

추가기능은 설치가 제대로 되더라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쓸데없이 속도만 느리게 할 뿐이고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익스프로어를 먹통으로 만드는 경우까지 있어서 꼭 삭제해야만 합니다.

쇼핑몰 바로 가기나 이름도 모르는 서치바같은 추가기능들만 삭제해도 인터넷 실행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Internet Explorer 추가 기능 관리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 - 추가기능 관리를 선택하세요.

인터넷 익스플로어 추가기능 관리

아래처럼 추가 기능 목록이 표시되고, 선택하면 그 하단에 설명이 나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추가기능 관리 - 목록

설명을 보고 사용함 - 사용 안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이용해서 삭제할 수 있지만 좀 어려운 방법이라 이렇게 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CCleaner를 이용한 관리방법

이번에 CCleaner 3.13 버전에서는 새로 업데이트된 내용 중에 이 추가기능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추가기능 관리에서는 목록을 불러오는 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는 데 비해 CCleaner에서는 목록을 불러오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요.

CCleaner 홈페이지

ccleaner에는 사용 설정뿐 아니라 삭제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쓰기에 좀 더 편리합니다.

ccleaner를 실행시키고, 도구 - 시작을 선택합니다.

CCleaner 시작 프로그램 관리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BHO와 Extension으로 구분한 목록이 표시됩니다. BHO와 Extension의 차이는 크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니까 몰라도 상관없고요.

CCleaner 추가기능 관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추가기능입니다.

Free Download Manager: 파일 다운로드 관리 프로그램
IE7pro BHO: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마우스 제스쳐와 광고 필터 등을 사용할 수 있게해주는 추가기능
SGAgentobj Class: 안철수 연구소의 사이트가드

아마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 따라 툴바나 서치바, 쇼핑몰 바로가기 등이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목록을 보시고 필요없는 건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을 바꾸세요. 거의 대부분은 필요가 없는 것들이니까 사용하지 않게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목록을 봐도 잘 모르겠다 하는 게 있다면 시작프로그램 정리,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하기에서 소개한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나옵니다. 검색 결과를 보고 사용 유무를 결정하세요.

추가기능이라는 게 삭제한 후에도 언제든지 다시 설치할 수도 있으니까 삭제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추가기능을 최적화하면 인터넷 로딩 속도뿐아니라 페이지 로딩 속도도 빨라집니다.

좀 더 쾌적한 웹서핑을 할 수 있어요.

관련글

시작프로그램 정리, 시작프로그램 관리로 컴퓨터 부팅속도를 빠르게하기
인터넷 광고 차단, 광고창 차단하기 - 센스부족을 대신할 brhttpd
MSconfig 사용하지않는 목록 지우기 - 시작 프로그램 관리
윈도우 서비스 등록, 추가하기
시작프로그램 등록하기 - 시작프로그램 관리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