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SciTE에서 선택영역을 HTML로 복사하기

/Autoit/SciTE :: 2009. 7. 25. 16:35

SciTE에서 선택영역을 HTML로 복사하기

2011.10.19 수정: SciTE에서 선택영역을 HTML로 복사하기 3
2009. 08. 10 수정 : SciTE에서 선택영역을 HTML로 복사하기 2


 

작성한 코드를 블로그나 게시판 등에 올리려고 할 때 구문 강조가 된 상태로 올리려면 "HTML로 복사하기"가 필수죠.

게시판에서 구문 강조 기능을 지원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

에디트 플러스나 다른 편집기에는 HTML로 복사하는 게 기본으로 있는데, SciTE에는 없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Syntax Highlighter를 적용시켰기 때문에 그냥 올리면 되지만, 그래도 그냥 해봤습니다.

사용법

  1. 첨부 파일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2. SciTE 메뉴에 도구(Tool) 추가하기를 참고하여, SciTE의 도구 메뉴와 마우스 오른쪽 메뉴에 등록합니다.
    등록할 때 아래처럼 경로 뒤에 "$(FileName)" "$(FileExt)"라는 매개변수를 입력해야 합니다.
    command.38.*="$(SciteDefaultHome)\CopyAsHtml\CopyAsHtml.exe" "$(FileName)" "$(FileExt)"
    #command.name.38.*= Html로 복사
    command.mode.38.*=subsystem:console,savebefore:no

    #Modify Context Menu to add Right Click
    user.context.menu=||Html로 복사|1138|


    위처럼 등록하면 도구 메뉴에는 표시되지 않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에만 나오게 됩니다.
  3. 파일 중에 일정 부분을 HTML로 복사하고 싶으면, 블록을 설정하고 그 상태에서 "HTML로 복사"를 실행시킵니다. 선택 영역 복사가 끝나면 마지막 탭(버퍼)이 활성화됩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파일 전체를 HTML로 복사하고 싶으면, 블록 설정 없이 그냥 "HTML로 복사"를 실행시킵니다. 이 때는 활성 버퍼가 바뀌지 않습니다.
  4. 실행이 끝나면 클립보드에 HTML이 추가되고, 그냥 게시판의 HTML 편집 창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MsgBox.au3를 이렇게 해서 얻은 HTML 소스와 그 걸 붙여넣은 결과입니다.

MsgBox.au3
  1. MsgBox ( 4096 , "Test" , "This box will time out in 10 seconds" , 10 )

기타.

  • 소스가 25줄보다 길면, 높이를 400px로 제한하고 스크롤 바를 만듭니다.
    소스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하고 싶어서 넣은 기능입니다.
  • 소스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본 파일 형식을 ".au3"로 인식합니다.
    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프로그램과 같은 이름의 ini파일(보기. CopyAsHtml.ini)을 만들고, [set] 섹션에 defExt=.js처럼 원하는 확장자를 등록해서 사용하세요.

 

관련글

SciTE에서 선택영역을 HTML로 복사하기 2
Google Code Syntax Highlighter 도우미(Helper)
Syntax Highlighter 2.0 도우미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