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트위터(Twitter)로 돈도 벌고, 기부도 하고...

/이런저런 :: 2010. 10. 5. 14:23

트위터(Twitter)로 돈도 벌고, 기부도 하고...

블로그에서 광고나 제휴마케팅, 리뷰로 수익을 내는 것처럼 트위터(twitter)에서도 수익을 내면 참 좋겠죠? 그래서 트위터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애드얌인데요. 블로그 가치를 측정하는 블로그얌, 트위터 가치를 측정하는 트위터얌과 함께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애드얌의 광고를 본인 계정의 트위터로 트윗을 보내서 팔로워(폴로어, follower)들에게 보여주면 해당하는 금액을 수입으로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애드얌의 수익 구조

현재 트윗 하나당 가격은 4원입니다만 이 가격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광고마다 인정하는 최대 폴로어수가 다릅니다. 최대 인정 폴로어 수는 그보다 더 많은 폴로어에게 트윗을 보내더라도 그만큼만 인정한다는 뜻입니다.

수익 = 최대 폴로어 수 x 4원

최대 인정 폴로어가 50명이면 4 x 50 = 200원의 수익이 생깁니다. 이때, 내 폴로어 수가 1,000명이든 10,000명이든 상관없이 50명만 인정되기 때문에 수익은 무조건 200원입니다.

트윗 하나당 가격이 4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최대 인정 팔로워 수에 따라 수익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폴로어 수가 큰 광고가 수익이 더 많이 납니다.

트위터로 돈 버는 애드얌 - 광고 예

위 사진에서 각각 50명과 80명을 인정해주기 때문에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면 당연히 80명을 인정해주는 광고를 트윗해야겠죠.

트윗을 보낼 수 있는 광고는 하루에 다섯 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광고가 한 번에 여러 개 있고, 그중에서 다섯 개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시간에 따라 보이는 광고 개수가 다릅니다. 접속하는 시간에 따라 어떤 때는 두 개만 있고, 어떤 때는 세 개가 있습니다. 광고가 두 개가 있다고 두 개를 다 보냈다가는 다음번 접속할 때 더 많은 폴로어를 인정해주는 광고를 보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다음번에 나오는 광고가 더 많은 폴로어를 인정해준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또 모든 광고를 트윗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트윗을 해서 광고비용이 다 소진되면 트윗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언제 어떤 광고를 트윗하는 게 더 많은 이익이 날지 잘 고르셔야 합니다.

 

애드얌의 장단점

블로그의 광고는 방문객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제휴사이트에 가입하는 등 방문객의 역할이 중요하다면, 애드얌은 본인이 광고를 선택해서 보내기 때문에 본인의 역할이 상대적으로 더 중요해졌습니다. 관리 측면에서 훨씬 효율적이죠.

블로그 수익은 방문객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트래픽이 많은 날에는 수익이 늘고 그렇지 않은 날에는 수익이 줄어들지만 애드얌은 수익의 편차가 크지 않습니다.

또 10,000원 이상이 되면 통장에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나 올포스트, 레뷰, 올블릿 등 다른 수익 방법보다 기준이 낮아서 적은 수익도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이 많지 않은 분들이라면 훨씬 짧은 시간에 적은 돈을 빨리빨리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트위터에 스팸 광고를 뿌리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많은 이벤트가 RT를 통해서 트위터를 더럽힌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는 마당에 이런 광고를 반대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광고의 개수가 그리 많은 것도 아니어서 광고 경쟁이 적습니다. 광고가 많고 경쟁이 많아져야 최대 폴로어 수가 늘어나서 수익이 많아지는데, 아직은 수익이 적은 편입니다. 저는 하루 최대 1,600원까지 받아봤습니다. 애드센스로 환산하면 하루 1달러가 조금 넘는 돈이네요.

입금이 바로 되지 않는 것도 조금 불편합니다. 이번 달에 입금을 신청하면 다음 달 10일 이내에 돈이 들어옵니다.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기

애드얌의 좋은 점 하나가 굿네이버스에 바로 기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는 겁니다. 올블릿에도 비슷한 게 있었던 것 같긴 하군요. 현금화할 때와 마찬가지로 10,000원 이상이 되면 10,000원 단위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교환 신청하는 화면에서 "기부하기"에 체크하면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소득 공제용 영수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는 기부과정을 순서대로 캡쳐한 화면입니다.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애드얌 - 트위터로 돈 벌어서 기부하기

교환신청(기부)을 하고 나면 메일로 결과를 알려줍니다. 입금이 바로 되는 게 아니라 다음 달 10일에 이루어져서 그런지 "현재 수입 잔액"은 바뀌지 않고 교환 가능한 수입만 바뀝니다.

앞으로도 10,000원이 되면 그때마다 기부를 할 생각입니다. 수익이 많이 나면 욕심이 나서 기부하기 힘들 것 같은데 아직은 수익이 조금이라 욕심도 안 나고 해서요. 혹시 저한테 받은 트윗에 광고만 잔뜩 있어도 조금만 이해해 주세요.

 

관련글

내 트위터의 가치를 현금으로 측정하면
광고주들이 주목해야할 새로운 CPC 광고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