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광고주들이 주목해야할 새로운 CPC 광고

/이런저런 :: 2010. 8. 31. 14:46

광고주들이 주목해야할 새로운 CPC 광고

광고 안달린 블로그를 찾기가 힘든 요즘에, 블로그 광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CPC 문맥광고애드센스(Adsense)가 독보적으로 앞서 가고 있습니다. 후발 주자였던 다음 애드클릭스(adclix)가 종료되고 그나마 남아 있는 건 네이버의 애드포스트(adpost) 정도죠. 이마저도 네이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폐쇄성과 저조한 수익 때문에 사용자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난 지 오래입니다.

새로운 CPC 문맥광고 카우리

여기에 새로운 문맥광고가 선보였습니다. 카우리라는 일본의 광고인데요. 카우리는 광고 만드는 법부터 설치법 등 애드센스와 매우 닮았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사용해본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카우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애드센스보다 광고 수정이 훨씬 쉽고, 지급 기준액이 절반밖에 되지 않아 블로거나 웹사이트 운영자들이 접근하기 훨씬 쉬워졌습니다. 또 새롭게 선보인 탓에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 추천인 제도를 이용해서 사용자를 모으고 있습니다. 추천받은 사람에게 일정한 혜택을 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다른 가입자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죠.

카우리는 평균 클릭 단가가 110 ~ 140엔 정도로 일정합니다. 애드센스처럼 들쭉날쭉하지 않아서 사용자들이 좋아하고 있죠. 최근 애드센스로 인한 수익이 줄어들면서 사용자들이 새로운 수익원을 찾고 있는 상황에서 비교적 높은 단가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카우리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카우리의 사용자가 느끼는 가장 큰 단점은 국내 광고주가 없다는 겁니다. 한글 광고는 딱 두 개밖에 없는데, 성인광고입니다. 한글 광고가 없고 그나마 성인광고라서 많은 사용자가 설치를 꺼리고 있습니다.

카우리의 장점 카우리의 단점
  • 애드센스와 비슷해서 진입 장벽이 낮다.
  • 애드센스에 비해 수정, 관리가 편리하다.
  • 클릭당 단가가 비교적 일정하다.
  • 추천인 제도가 있어 사용자들이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한다.
  • 한국 광고주가 없다.
  • 성인 광고만 게재

광고주들이 카우리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

한글 광고가 없다는 것을 광고주들은 주목해야 합니다. 이제 막 시작한 광고라 한글 광고주들이 없어서 지금 광고주로 가입한다면 경쟁자가 없습니다. 경쟁자가 없으니 당연히 입찰 경쟁이 치열하지 않고, 입찰 단가가 낮습니다.

또 경쟁자가 없다는 것은 자신의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다는 얘기지요. 애드센스는 키워드와 단가에 따라 다른 광고와 경쟁해야 하지만 카우리에서는 키워드가 맞지 않아도 단가가 낮아도 무조건 본인의 광고가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대신 나올 다른 광고가 없으니까요.

여러 장점들 때문에 카우리는 사용자가 단시간에 증가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카우리에 한글 광고가 떴다는 말만 돌아도 많은 사용자가 찾아갈 겁니다.

서비스 초기에 광고주로 등록한다면 적은 비용으로 많은 곳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마땅한 광고처를 찾지 못하셨거나 애드센스의 입찰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광고주들에게는 이번 기회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가 될 겁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카우리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주소창 뒤의 jp를 kr로 바꾸면 한글페이지로 접속됩니다.

카우리 홈페이지 가기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