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밤에 안전하게 택시를 타는 방법 - 택시 귀가 알리미 서비스

/이런저런 :: 2010. 11. 9. 09:01

밤에 안전하게 택시를 타는 방법 - 택시 귀가 알리미 서비스

심야에 여성을 대상으로하는 차량범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여자분들 밤에 혼자 택시타는 거 무서우시잖아요. 그래서 지난주 스펀지의 <도시사용설명서>에 콜택시 탈 때 "안심 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줬는데요. 이와 비슷한 서비스가 또 있습니다.

택시 귀가 알리미(http://taxi.alrimee.com/) 서비스인데요. 택시 귀가 알리미 서비스는 카드를 미리 등록하고 등록된 카드로 택시를 이용하면 가족의 휴대전화로 승차, 하차 시간과 택시 번호를 메시지로 전송해줍니다.

택시 안심 귀가 알리미

택시 안심 귀가 알리미 서비스 이용방법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후불제 교통카드

대상 택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는 카드 택시

서비스 지역: 서울, 경기, 대전 모든 지역 // 부산, 인천, 제주 일부 // 울산은 예정

이용 방법

  • 먼저 홈페이지(http://taxi.alrimee.com/)에서 서비스에 가입하고 사용할 카드와 메시지를 전송받을 전화번호를 등록하세요.
  • 택시에 탄 직후에 카드를 단말기에 대면, 승인 과정을 거칩니다. 승인이 끝나면 지정된 번호로 승차시간과 택시 번호를 메시지로 전송하고요. 택시를 탈 때 카드를 대지 않으면 문자가 전송이 안 되고, 내릴 때만 전송됩니다.
  • 택시가 도착해서 기사가 미터기 버튼을 누르면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카드를 다시 찍을 필요없이 영수증만 받으면 돼요. 이때 하차 시간과 택시 번호를 메시지로 전송해 줍니다.

이용 요금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 되고요. 정말 한 달 요금이 커피 한 잔 값도 안되네요.

택시귀가서비스 요금

차 번호와 시간이 있어서 택시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 때 분실물을 빨리 찾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밤에 택시타기가 무서운 분들은 꼭 이용하세요. 안전이 담보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불안감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