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Daum지식이 다음뷰(Daum view)를 더럽힌다.

/이런저런 :: 2010. 11. 26. 12:27

Daum지식이 다음뷰(Daum view)를 더럽힌다.

다음뷰의 질을 스스로 떨어뜨리는 다음이라는 글을 보면 다음의 여러 서비스에서 다음뷰로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에 대한 문제 제기가 있습니다. 각 서비스에 있는 좋은 콘텐츠를 선별해서 다음뷰에 보내는 것이야 마다할 일은 아니죠. 하지만, 별 시답지 않은 내용도 무차별적으로 발행하는 건 정말 안됩니다.

그런데 다음지식에서 며칠째 계속 수준 이하의 글들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뭐 이용자에 따라서는 좋은 정보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포털에서 발행할 정도의 권장할 내용의 글은 아니잖아요. 시사 - 교육 카테고리는 번역 요청 게시물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질문하나에 답글이 여러 개면 답글 수만큼 발행되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에 의해서 자동으로 보내지는 건지 카테고리 안 맞는 것도 천지고 수준 이하의 글들을 걸러내지도 않고 무조건 보내고 있네요.

다음지식에서 발행한 문제 글

 

아래 두 개는 다른 목록에 있는 걸 갖다가 붙인 겁니다.

질문과 답변을 보면 알겠지만, 질문이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진짜로 궁금해서 물어본 것이 아니라 홍보를 위해서 질문과 답변을 이용하는 것뿐이거든요. 네이버 지식인이 온라인 홍보 장으로 변해버린 것처럼 다음 지식도 이미 변해버렸는데, 그런 내용을 아무런 장치 없이 무차별적으로 다음뷰에까지 뿌리고 있습니다.

요즘 다음지식 운영자는 욕구불만입니까? 하나 사서 택배로 보내드릴까요?

 

관련글

다음 고객센터 설문조사하고 1,000원 받으세요.
다음뷰 베스트 A/S가 필요해
이명박을 이명박이라 부르지 못하는 다음뷰(Daum View)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