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뭐 그냥 하면 되지. ()에서 인쇄하였으며,
저작권은 해당 블로그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20대/30대/40대/50대/60대/70대를 위한 연령별 필수보험, 연령별 인기보험

/보험/연금/재태크 :: 2011. 11. 7. 12:30

20대/30대/40대/50대/60대/70대를 위한 연령별 필수보험, 연령별 인기보험

보험은 필요한 때에 가입하려고 하면 연령제한이 있거나 연령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미리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각 연령별로 가입하면 좋은 보험을 소개합니다.

20대에 가입하면 좋은 보험

20대는 자동차 사고나 상해사고처럼 우발적인 사고로 인한 부상과 사망이 많습니다.
그래서 상해와 관련된 보험(운전자보험)이 필요하죠. 또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갔을 때 내가 병원에 내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실손의료비보험도 필요합니다. 장기주택마련 저축보험에 가입해서 주택마련을 준비하는 것도 장기적 관점에서는 좋은 방법입니다.

20대 인기보험 20대 인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20대 인기보험 - 자동차/상해보험

30대에 가입하면 좋은 보험

30대에는 결혼과 출산 등 가정적인 부분을 많이 고려해야하는 연령입니다.
남은 가족을 위해서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암보험, 노후를 위한 연금보험 등을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 임신 중에는 태아보험, 출산 후에는 어린이보험을 가입해서 아이를 상해와 질병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배우자는 암보험의료실비보험, 건강보험 등으로 위험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30대 인기보험 30대 인기보험 - 종신/정기보험 30대 인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40대에 가입하면 좋은 보험

40대는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으로 인한 작은 질병에서 부터 각종 성인병,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등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연령입니다.
만약 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실비보험을 가입해야하며, 정기보험암보험으로 중대한 질병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받으셔야 합니다.

40대 인기보험 40대 인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40대 인기보험 - 암보험

50대에 가입하면 좋은 보험

50대 이후에는 질병이 점점 가시화 되어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실비보험에 가입해서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치매에 대비하고, 병원비, 입원비 특약담보를 추가하여 보장을 받으셔야 합니다.
보험을 20대에 가입하면 좋겠지만 보험료가 부담되므로 한꺼번에 다 하기에는 어렵죠. 그렇지만 하루라도 빨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저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고, 경제적인 부담도 덜 수 있는 방법입니다.

50대를 위한 보험 - 배경그림

60, 70대에 가입하면 좋은 보험

60, 70대는 어린아이나 성인과는 다르게 체력이나 면역에 있어서 능력이 매우 퇴행되어 있기 때문에 작은 질병은 물론 관절염과 근육통 등 많은 병을 갖고 있는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등에 가입하기 어려운만큼 노인들이 걸리는 질병이나 상해에 맞게 설계된 실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50대 인기보험 50대 인기보험 - 실버/효보험 50대 인기보험 - 실버/효보험

연령에따라 질병의 종류와 발생 빈도, 가족관계, 수입, 미래에 대한 계획 등이 다르기문에 각 연령에 맞는 보험을 잘 골라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한 보험회사 상품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주는 보험비교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해서 견적을 내기 때문에 한 회사의 상품만 고려할 때보다 비용이나 보장 내용이 훨씬 좋아집니다.

아래는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무료 상담무료 견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 보험비교 사이트를 모두 이용하셔서 견적을 받으신 후 알맞은 보험으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몰 - 보험비교 전문사이트, 의료실비보험, 태아/연금/종신보험
보험모아 -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등 인터넷 보험비교 사이트

관련글

암보험 가입요령과 암보험 가입 주의점, 암보험 가입방법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종합입원의료비, 종합통원의료비. 의료실비보험 선택방법
비례보상/정액보장/중복보장의 차이
적립보험료란? 적립보험료 많은 게 좋을까 적은 게 좋을까?
보험용어 및 보험상식

블로그의 글과 그림, 첨부파일의 복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세히 보기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은 댓글남겨주세요.
give start - 굿네이버스 - 사랑의 열매 - 아름다운재단 - 어린이재단 -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배너
사랑의 열매 배너
아름다운 재단 배너 어린이 재단 배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 배너